도서 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꼬마 탐정 조 셜록 시리즈는 어린이를 위한 탐정 추리 동화다. 꼬마 탐정 조 셜록이 의뢰받은 첫 사건은 바로 유령이 숨어든 창고의 비밀을 밝히는 것이다. 어둠을 엄청 무서워하는 조 셜록과 나서기 좋아하는 여동생 에밀리, 사춘기의 까칠한 제시 누나와 꼭 필요한 순간에 배신을 때리는 단짝 친구 랜스까지, 꼭 우리 주변에서 만날 것만 같은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생생한 사건 속으로 함께 뛰어들어 보자.
사건을 푸는 열쇠는 집중력과 추리력.관찰하고, 생각하고, 발견하라! 그리고 하나의 단서, 단 한 개의 실마리도 놓치지 마라!
출판사 리뷰
지루한 책은 이제 그만!
조 셜록과 함께 유령창고의 비밀을 풀어보자!
화려한 일러스트와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는 깔끔하고 재미난 문장, 지루한 탐정소설은 이제 그만! 명랑, 통쾌 조 셜록과 함께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자.본문 소개 안녕, 내 이름은 조 셜록이야!
사람들은 나를 그냥 셜록이라고 불러. 조라는 이름은 빼고 말이야. 그러고 보니 셜록 홈스와 비슷한 이름이지? 그래, 너희도 아마 알 거야. 돋보기로 현장을 샅샅이 살펴보면서 불가사의한 사건들을 척척 처리하는 명탐정 말이야. 맞아, 맞아. 모자를 깊이 눌러 쓴 채 바바리코트 자락을 휘날리며 파이프 담배를 항상 입에 물고 있잖아.
그와는 어떤 관계냐고? 크크크! 사실 셜록 홈스는 나의 영웅이야. 게다가 명탐정 셜록 홈스처럼 나도 미스터리를 푸는 데는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 났거든. 그렇다고 재능만 타고난 건 아니야. 다른 아이들이 게임을 하거나 텔레비전을 보느라 정신없는 동안 나는 탐정이 되기 위해 무지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 탐정 영화라면 안 본 게 없을 정도지. 그래서 사람들은 나를 ‘꼬마 탐정’이라고도 부른단다.
이 꼬마 탐정 조 셜록이 의뢰받은 첫 사건은 말이야. 바로 유령이 숨어든 창고의 비밀을 밝히는 거야. 으으, 어찌나 무시무시하고 해괴망측하던지 사건을 푸는 내내 머리를 쭈뼛 서게 만드는 공포가 오싹오싹 등줄기를 타고 내려오는 거 있지.
우선 유령 창고 사건을 의뢰한 애셔 아저씨의 증언을 한번 들어 볼까?
“어젯밤부터였어. 집안에서 울부짖는 비명소리가 들리는 거야. 얼마나 끔찍하던지 정말이지 이 세상 소리가 아닌 것 같았어. 그러더니 물건들이 하나씩 사라지기 시작했지. 갑자기 우편함이 휘리릭 사라지더니 그 다음엔 어머님이 만드신 번트 케이크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 휘리릭 하고 말이야. 나중엔 어머님의 인공 눈알도 휘리릭 사라지고 말았단다.”
이 기괴하고도 황당한 사건을 꼬마 탐정 조 셜록이 어떻게 해결하는지 한번 지켜 봐 줄래? 좋아. 이제부터 집에 있는 모든 문과 창문을 꼭꼭 잠그도록 해. 유령이 너희한테까지 찾아가면 안 되니까 말이야. 그리고 명심해야 돼. 아무리 무서워도 내 이야기를 듣는 동안 숨 쉬는 걸 절대 멈춰서는 안 된다는 거. 자, 준비됐니? 그럼 사건 제1호 시작!
출판사 서평꼬마 탐정 조 셜록이 펼치는 오싹한 모험과 짜릿한 추리의 세계!
가 보자, 200조각짜리 퍼즐 같은 기괴한 사건 속으로! 그런데 처음부터 서로 딱 맞는 퍼즐 조각이 하나도 없다면? 그리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공포가 속이 뒤집히게 하는 엽기와 배꼽 잡는 웃음과 만나게 된다면?
초등학생을 위한 꼬마 탐정 조 셜록 시리즈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의한 탐정 추리 동화이다. 이야기 속에는 공포와 스릴, 엽기와 웃음이 가득하여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재미 짱!”을 외치게 될 것이다.
어둠을 엄청 무서워하는 조 셜록과 나서기 좋아하는 여동생 에밀리, 사춘기의 까칠한 제시 누나와 꼭 필요한 순간에 배신을 때리는 단짝 친구 랜스……. 꼭 우리 주변에서 만날 것만 같은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생생한 사건 속으로 함께 뛰어들어 보기로 하자.
사건을 푸는 열쇠는 집중력과 추리력. 자, 관찰하고, 생각하고, 발견하라! 그리고 하나의 단서, 단 한 개의 실마리도 놓치지 마라!



작가 소개
저자 : 데이브 킨
영국 런던에 있는 셜록 홈즈 박물관으로 신혼여행을 가고 싶어했을 만큼 어렸을 때부터 셜록 홈즈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지금은 아내 크리스틴과 개구쟁이 세 아들과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에서 살고 있습니다. 세 꼬마 탐정의 아버지인 그는 ‘잃어버린 자동차 열쇠의 행방’이나 ‘차고 문을 열어 둔 범인 찾기’와 같은 일상의 미스터리를 풀면서 인생을 즐기고 있답니다.
목차
첫 번째 이야기사립 탐정 조 셜록 ...9
두 번째 이야기저녁에 불쑥 찾아온 손님 ...14
세 번째 이야기이상한 사건 ...20
네 번째 이야기 으악, 유령이다! ...28
다섯 번째 이야기 퉁퉁 부은 발가락 ...34
여섯 번째 이야기 까칠한 제시 누나 ...42
일곱 번째 이야기어둠을 향해 ...48
여덟 번째 이야기 붉은 지휘자 ...53
아홉 번째 이야기 죽음의 신 ...58
열 번째 이야기 아빠가 사라지다 ...63
열한 번째 이야기 기괴한 울음소리 ...67
열두 번째 이야기 기울어진 집 ...72
열세 번째 이야기 유령은 번트 케이크를 좋아해 ...75
열네 번째 이야기 공포의 휴대폰 ...84
열다섯 번째 이야기 트럭 속의 수상한 사람 ...90
열여섯 번째 이야기 손으로 걷는 범인 ...95
열일곱 번째 이야기 멍청한 배신자 ...100
열여덟 번째 이야기 악당의 습격 ...107
열아홉 번째 이야기 사건을 모두 누설하다 ...115
스무 번째 이야기 바로 그거야 ...122
스물한 번째 이야기 사라진 눈알을 찾아라 ...128
스물두 번째 이야기 우편함이 사라진 이유 ...134
스물세 번째 이야기 서둘러요, 어서! ...138
스물네 번째 이야기 돌격! 유령 창고를 향하여 ...143
스물다섯 번째 이야기 괴물의 정체 ...149
스물여섯 번째 이야기 사건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