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서울 양정고에서 재직하다 1985년 민중교육지 사건을 계기로 교육 운동에 투신한 김진경 교사가 한국 교육 현실을 냉철하게 비판했다. 바른 교육을 위한 열정과 헌신이 생생하게 묻어나오는 책이다.
서울 양정고에서 재직하다 1985년 민중교육지 사건을 계기로 교육 운동에 투신한 김진경 교사가 한국 교육 현실을 냉철하게 비판한 책으로 바른 교육을 위한 열정과 헌신이 생생하게 묻어나오는 책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진경
동화 작가이자 시인. 서울대 국어교육과와 동대학원 국문과를 졸업하고 양정고 교사로 일했다. 1974년 『한국문학』 신인상에 시가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하였으며, \'5월시\' 동인으로 활동하였다. 우리나라 첫 연작 판타지 동화인 『고양이 학교』로 프랑스 아동 · 청소년 문학상인 앵코륍티블상을 받았다. 우리 정서에 맞는 한국적 판타지 동화를 쓰기 위해 신화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우리나라 첫 연작 판타지 동화인 『고양이 학교』시리즈는 현재 대만 중국 일본 프랑스에서 번역 · 출간되었으며, 이 시리즈로 프랑스 아동청소년 문학상인 앵코륍티블 상을 수상했다. 우리 정서에 맞는 한국적 판타지 동화를 쓰기 위해 신화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시집 『갈문리의 아이들』『광화문을 지나며』『우리 시대의 예수』, 장편소설 『이리』, 청소년 소설 『굿바이 미스터 하필』『우리들의 아름다운 나라』 외에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