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널리 알려진 '이솝 이야기'중에서 미래의 리더가 될 어린이들에게 리더로서의 지혜와 인내를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이야기를 담았다. 이솝우화 12편을 소개하면서 각각의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진정한 우정, 자율성의 소중함, 시간의 중요성, 감사와 배려 등을 함께 이야기한다.
고양이 밥이 되지 않도록 해결책을 찾아야한다는 회의에서 젊은 쥐 한 마리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면 고양이가 오는 소리를 듣고 미리 도망치면 된다는 좋은 아이디어를 낸다. 그 말을 들은 쥐들이 한껏 들떠 좋아하는 와중에 나이 지긋한 쥐 한 마리가 일어서더니 “대체 누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 건가?”하고 묻는다.
이 책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솝우화인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를 통해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리더가 머릿속으로 알고만 있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리더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계획과 방안을 신중하게 세워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출판사 리뷰
▷▷▷기획 의도
이솝이야기에서 엿본 리더가 갖추어야 할 지혜와 덕목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는 영웅들에게만 리더십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한 사람이 보내는 하루하루의 소소한 목표에서부터 여러 사람들이 함께 어떤 일을 달성해 나가는 큰 목표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많은 일들에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어릴 때부터 작은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그것을 실천하는 성취감을 느껴 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먼 훗날 큰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어릴 때부터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가진 어린이는 그렇지 않은 경우와 확연히 다른 미래를 살아갈 것입니다.
이 책은 널리 알려진 『이솝이야기』에서 미래의 리더가 될 어린이들에게 리더로서의 지혜와 인내를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탈무드』, 『명심보감』과 함께 지혜의 책으로 알려진 『이솝이야기』는 현명함과 어리석음, 욕심과 인과응보 그리고 희망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내용 소개
12편의 이솝우화와 속에 녹아 있는 리더십먹이를 찾아 시도 때도 없이 돌아다니는 고양이로 인해 긴장의 연속인 일상을 보내는 쥐들이 어느 날 회의를 합니다. 고양이 밥이 되지 않도록 해결책을 찾아야한다는 회의에서 젊은 쥐 한 마리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면 고양이가 오는 소리를 듣고 미리 도망치면 된다는 좋은 아이디어를 냅니다. 그 말을 들은 쥐들이 한껏 들떠 좋아하는 와중에 나이 지긋한 쥐 한 마리가 일어서더니 “대체 누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 건가?”하고 묻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솝우화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를 통해 이 책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리더가 머릿속으로 알고만 있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리더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계획과 방안을 신중하게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이솝우화 12편을 소개하면서 각각의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진정한 우정, 자율성의 소중함, 시간의 중요성, 감사와 배려 등을 함께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목차
<실천의 중요성>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8
<진정한 우정>
곰을 만난 두 친구 16
<자율성의 소중함>
북풍과 태양 24
<존중의 중요성>
사자를 구한 작은 생쥐 32
<시간의 중요성>
양의 가죽을 둘러쓴 늑대 40
<정직함의 중요성>
거짓말쟁이 양치기 소년 48
<내면의 아름다움>
전나무와 딸기나무 56
<만족하는 기쁨>
황소가 부러운 개구리 64
<어리석은 후회>
종달새의 지혜로운 충고 72
<은혜의 가치>
늑대를 도와준 황새 80
<봉사와 나눔>
당나귀와 이기적인 말 88
<신중함의 중요성>
여우와 어리석은 원숭이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