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징글 친구 시리즈’ 4권. 과학적 사실에 기초한 지렁이에 대한 정보를 캐나다 총독문학상 일러스트 부문 수상 작가 엘리즈 그라벨 특유의 유쾌한 유머로 즐겁게 익힐 수 있다. 또한 어린이 독자들은 미끈거리고 스멀스멀 기어 다니는 징그러운 지렁이가 사실은 사람에게 매우 이로운 동물이란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징그럽다고? 맞아.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야! 어린이 여러분, 아주 날씬한 친구를 소개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렁이! 지렁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지구에서 살고 있는 동물이에요. 이 책은 미끈미끈 스멀스멀 징그러운 지렁이가 인간에게는 참 고마운 생물이라는 것을 알려 줘요.
캐나다 퀘벡 초등학교 독서 진흥상 수상작!
줄거리 1억 2000만 살이나 된 징글징글 징그러운 지렁이!
· 특징 : 암컷 + 수컷 = 한 몸
· 먹이 : 썩은 식물
· 쓸데 : 매우 많음
출판사 소개
“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 중, 징그럽다고
혹은 무섭다고 생각했던 동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오랜 시간 우리와 같이 살고 있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친구들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정종철 박사(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학예연구원) -
”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작은 동물들이 얼마나 신기하고 유용한지
재미있게 들려주는 귀엽고 매력 있는 과학 가이드! 남들은 징그럽다 질색하며 피하는 무서운 벌레도 좋아하는 예비 괴짜 과학자 친구들의 귀가 번쩍 뜨일 반가운 소식! 세상에서 가장 징그럽고 역겨운 동물들을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유쾌한 과학 그림책, ‘징글 친구 시리즈’ 4권 ≪지렁이≫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과학적 사실에 기초한 지렁이에 대한 정보를 캐나다 총독문학상 일러스트 부문 수상 작가 엘리즈 그라벨 특유의 유쾌한 유머로 즐겁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독자들은 미끈거리고 스멀스멀 기어 다니는 징그러운 지렁이가 사실은 사람에게 매우 이로운 동물이란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지요. 인류가 가장 싫어하는 동물들을 가장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유익한 과학 그림책 ≪지렁이≫를 통해 우리 아이에게 벌레와 곤충, 동물과 과학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내딛는 첫걸음에 응원을 아끼지 않는 좋은 친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
‘징글 친구 시리즈’ 소개
유머와 과학의 완벽한 조화, 징글징글 ‘징글 친구 시리즈’
몸집이 아주 작고 징글징글 징그러운 ‘머릿니’, 쓸모가 아주 많지만 징글징글 징그러운 ‘거미’, 쓰레기를 먹고 살아 징글징글 징그러운 ‘파리’, 나이가 1억 2천만 살이나 된 징글징글 징그러운 ‘지렁이’까지. 세상에서 가장 징그러운 동물들을 세상에서 가장 웃기게 만나 보세요!
감수자 추천의 글
비가 오고 난 후 화단 옆에서 꿈틀거리는 지렁이를 본 적이 있나요? 지렁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지구에서 살고 있는 동물이에요. 미끈미끈한 지렁이가 인간에게는 참 고마운 생물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_ 정종철 박사(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학예연구원)
[미디어 소개]☞ 한겨례 2016년 12월 29일자 기사 바로가기
작가 소개
저자 : 엘리즈 그라벨
엘리즈 그라벨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작고 징그러운 동물에 흥미를 가졌어요. 네 살 때 ‘작고 징그러운 동물 보호 협회’를 세워서 회장을 맡고, 하나뿐인 회원이 되었지요. 요즘에는 파리나 지렁이와 수다 떨 시간이 없어요. 책을 쓰고 그림을 그려야 하거든요. 지은 책으로는 ≪괴물을 갖고 싶어≫, ≪제시 엘리엇≫, ≪거인 안토니오≫ 등이 있고,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기름 뚝뚝 햄버거, 너 없인 못 살아!≫, ≪속이 뻥 뚫렸어!≫, ≪또 마트에 간 게 실수야!≫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