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주인공인 황공주는 시골에서 서울로 전학을 온 아이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기죽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꿈을 가지고 살고 있다. 우연한 기회에 스케이트를 접하게 된 황공주가 피겨스케이트 선수를 꿈꾸고, 이 꿈을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아름답고 때로는 씩씩하게 그려낸 동화책.
출판사 리뷰
김연아 선수를 꿈꾸는 소녀의 성장일기
주인공인 황공주는 시골에서 서울로 전학을 온 아이입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기죽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꿈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연한 기회에 스케이트를 접하게 된 황공주가 피겨스케이트 선수를 꿈꾸고, 이 꿈을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아름답고 때로는 씩씩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나도 친구들처럼 영어학원도 같이 다니고 친해지면 좋을 텐데. 내가 놀림을 받는 이유가 영어학원 때문인 것 같아 속상하다. 원래는 할머니가 폐지를 주워서 모은 돈으로 가려고 했는데 할머니가 다리를 다쳐서 말을 꺼내지도 못했다.
나는 언니를 향해 미끄러져 나갔다. 아름 언니가 팔을 뻗어 주었다. 넘어지면 언니가 잡아 줄 것 같아서 무섭지 않았다. 오히려 앞으로 미끄러져 나갈 때마다 하늘을 걷는 것 같아서 신이 났다. 나는 언니 팔을 놓고 혼자서 앞으로 조금씩 달려 나갔다.
“너무 잘 탄다! 너 스케이트 배운 적 있니?”
언니가 두 손을 짝짝 치며 말했다.
“언니 이게 뭐예요?”
나는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언니를 올려다보았다.
“김연아 선수처럼 대회에 나가서 연기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 거야 좋지? 그러니까 예민이는 잊어. 이젠 혼자서 하는 거야. 언니한테 공주를 잘 부탁한다고 했거든.”
작가 소개
저자 : 박비소리
어린이를 위한 창작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성경을 실천 한 백만장자들》 《엄만 내마음 몰라》《어린이를 위한 습관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
제1부
황공주의 비밀 일기
제2부
예민이
제3부
비밀 선물
제4부
얼음 위의 요정
독서 기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