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꽉채운 아동문고 시리즈 1권. 뚱뚱하고 하늘도 날지 못하는 못난이 거인새가 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능력을 가진 새로 바뀌어가는 모습 속에서, 어린이들은 긍정과 끈기가 만나면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배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남-긍정과 끈기
긍정하는 마음은 무엇이든 자신있게 이룰 수 있는 힘이 되어 줍니다.
그렇지만 긍정적인 생각만으로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거기에 끈기있는 노력이 보태져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끈기있는 자세에는 타조도 날게 할 만큼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퀴즈 하나 내 볼까요?
책 제목이기도 한 ‘타조의 꿈’은 무엇일까요?
잘 모르겠다고요?
그럼 타조, 꼬꼬닭, 도도새 이 세 동물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그 해답을 찾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뚱뚱하고 하늘도 날지 못하는 못난이 거인새가 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능력을 가진 새로 바뀌어가는 모습 속에서 긍정과 끈기가 만나면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찾아보기 바랍니다.
“왜 날 찾아왔지?”
“맙소사! 왜 찾아왔냐고?”
“네가 우리를 부추겨서 여기까지 오게 했잖아!”
“내가 너희에게 편지를?”
“그래. 우리처럼 날지 못하는 새가 날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니, 그 새를 찾아가 비법을 전수받자고 말이야.”
“날 수 있다고? 내 몸을 좀 봐. 내 별명이 못난이 거인새야. 난 너무 커서 날지 못하는 거라고. 꼬꼬! 네 날개를 좀 쳐다봐. 그 작은 날개를 가지고 날 수 있다고? 어이, 도도. 너는 또 어떻고. 너는 날기에는 너무 뚱뚱해.”
타조는 주위를 둘러봤어. 주위엔 못난이 거인새를 놀리는 적 아닌 적들뿐이었지. 사자가 쳐들어오면 가장 뒤에서 뒤뚱거리며 뛰어가는 타조가 있어 마음이 편하다는 녀석도 있을 정도였으니까.
“우리가 잡아먹히는 건, 타조가 잡아먹힌 다음일 거야. 우리 중 제일 느림보니까.”
타조는 다른 동물들의 놀림도, 호시탐탐 자신을 노리는 사자도, 이 더운 날씨도 모두 지긋지긋했지.
“친구들, 겁먹지 마. 전설의 검은새가 거기에 살고 있잖아. 그 새를 만나면 우리도 달라질 수 있을 거야. 놀림 끝, 행복 시작이지!”
작가 소개
저자 : 오정은
‘별이 빛나는 밤에’의 작가였던 사촌 언니를 보며 라디오 작가의 꿈을 키웠다. 대학 졸업 후 9년을 심야방송 라디오 작가로 살다가, 아이와 비슷한 눈높이로 세상을 보고 싶어 애니메이션 작가로 전업하게 된다. 시나리오를 쓴 작품으로는 “뽀로로” “구름빵” “장금이의 꿈” “신 머털도사” “마법 천자문 극장판” “뭉게공항” 등이 있으며 현재는 “헬로, 카봇!”의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 중이다.소설로는 <환다지, 조선을 꿈꾸게 한 일곱 권의 책>과 <미시시피 카페>가 있으며, 첫 소설 <환다지, 조선을 꿈꾸게 한 일곱 권의 책>은 곧 드라마로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목차
1. 타조를 찾아온 꼬꼬와 도도
2. 전설의 검은새를 찾아 남극으로!
3. 나는 훈련이 시작되다
4. 아프리카의 영웅이 된 타조
5. 긍정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