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100점 수학꾸러기\'는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수업을 그대로 보여 줍니다. 아이들을 모두 ‘수학꾸러기’로 만들려는 욕심쟁이 선생님과 똑똑한 영재, 공부는 별로지만 활달한 동수, 늘 구시렁거리는 민수, 공부 잘하고 공주병 증세가 있는 하나, 못 말리는 왈가닥 즈믄이가 등장하여 수업 시간을 흥미롭게 만들어 갑니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주고받는 수업 활동 속에는 수학 시간에 배울 내용, 꼭 알아야 할 핵심,주의해야 할 점 등이 담겨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1. 수학이 어렵다고?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술술 재미있게 푸는’ 수학의 열쇠
초등학교에 입학한 어린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수학 시간’이다. 더하기 빼기에 도형, 비교하기, 식 만들기 등 해도 해도 어렵고 잘 풀리지 않는다. 어떻게 수학 시간을 준비해야 할까, 어떻게 공부해야 수학 시험을 잘 볼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수학 시간이 두렵지 않을까?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두렵고 어렵고 지루한 수학은 이제 그만!”
2. 2009년 개정교육과정(1,2학년)에 따른 교과서 100% 연결,
학교의 수학 수업을 그대로, 시험이 기다려지는 만만한 수학
100점 수학꾸러기는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수업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아이들을 모두 ‘수학꾸러기’로 만들려는 욕심쟁이 선생님과 똑똑한 영재, 공부는 별로지만 활달한 동수, 늘 구시렁거리는 민수, 공부 잘하고 공주병 증세가 있는 하나, 못 말리는 왈가닥 즈믄이가 수업 시간을 흥미롭게 만들어 간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주고받는 수업 활동 속에는 수학 시간에 배울 내용, 꼭 알아야 할 핵심,주의해야 할 점 등이 담겨 있다. 그래서 책을 넘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각 단원을 공부하고 나면 ‘수학 함정에서 탈출하기’ 문제를 통해 시험에서 만나게 되는 ‘수학 함정’을 뛰어넘는 법을 배운다. 재밌고 흥미롭고 만만한 수학을 만나고 싶다면 수학꾸러기와 함께해 보자. 체계적인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수학에 흥미를 가지며, 문제 해결 능력을 높여 ‘만만하고 흥미로운’ 수학을 즐기는 ‘수학꾸러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박신식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1993년 MBC 창작동화대상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집 『에베레스트에서 온 편지』『아버지의 눈물』『등대지기 우리 아빠』『내 동생 순이』『공짜 밥』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그림 : 강우리
경기도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였습니다. 어린 시절 진달래와 아카시아 꽃이 피어 있는 산과 들을 뛰어다니며 놀았습니다. 선생님은 자연을 잊고 사는 요즘 어린이들이 흙냄새 풀냄새를 잊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항상 그림을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 『조선 시대 궁녀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상위 5%로 가는 수학 교실』『개념 잡는 초등 수학 사전』『꼬물꼬물 경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목차
1. 뽕뽕 뿡뿡 -9까지의 수
2. 소꿉놀이 하고 싶어요 -여러 가지 모양
3. 토끼가 들락날락 -더하기와 빼기
4. 도토리 키 재기 -비교하기
5. 입 아프고 숨차고 -100까지의 수
6. 열 손가락 수학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7. 가로셈 세로셈 -덧셈과 뺄셈
8. 지각 대장 -시계
9. 모르는 수를 찾아라 -문제 푸는 방법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