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쌍둥이 형제가 하루걸러 한 번씩 번갈아 등교한다면?
부모님도 헷갈릴 만큼 완전히 똑같이 생긴 쌍두잉 형제 레이와 제이. 새로운 학교로 전학 온 첫날, 레이가 아파서 제이는 혼자 등교한다. 그리고 제이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학교의 착오로 제이의 전학 서류만 등록되는 바람에 아무도 제이가 쌍둥이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는 것. 언제나 쌍둥이의 일부로 취급받는 것이 지겨웠던 제이는 이 사실이 반갑기만 하다. 그래서 집에 돌아와 레이에게 엉뚱한 제안을 하는데...
'우리 중 한 사람만 학교에 가면 되지. 정말 신날 거야!'
작가 소개
저자 : 앤드루 클레먼츠 (Andrew Clements)
시카고 근처의 공립학교에서 7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주로 시를 쓰고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그 뒤 어린이책 출판 일을 하게 되었고, 주위 편집자의 권유로 그림책 \'빅 알\'을 써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그동안 그림책 \'빌리와 심술궂은 선생님\' 장편동화 \'랜드리 신문\' \'우리 아빠는 수위 아저씨\' \'학교 이야기\' 들을 썼습니다. \'프린들 주세요\'는 미국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크리스토려 상, 주디 로페즈 기념회 상, 그레이트 스톤 페이스 상, 로드아일랜드 어린이 책 상, 윌리엄 앨런 화이트 어린이책 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역자 : 이원경
번역가. 경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주로 소설과 인문교양서를 번역하면서 틈틈이 어린이책도 번역하고 있다. 역서로는 [마스터 앤드 커맨더][장미의 미궁],[넥스트],[세상을 바꾼 12권의 책],[어느 미친 사내의 고백],[마지막으로 죽음이 오다],[엔드하우스의 비극],[행복한 목수 비버 아저씨],[뿌지직! 너 그거 알아?],[속옷이 궁금해],[할머니 코끼리가 나가신다] 등이 있다.
목차
1. 알파벳 순서대로
2. 첫째, 둘째
3. 짝 없는 쌍둥이
4. 두께가 두 배
5. 거래
6. 거울 속으로
7. 뒤죽박죽
8. 집 지키는 아이
9. 숙제
10. 언제 어디서나
11. 주말의 위기
12. 바꿔치기 대작전
13. 일급 비밀
14. 비밀은 없어
15. 레이 흉내 내기
16. 사소한 것들
17. 발각
18. 수수께끼
19. 쌍둥이 마을의 소동
20. 게임 끝
21. 마지막을 향해
22. 실종
23. 가출
24. 진짜 제이 그레이슨
25. 다툼과 이해 그리고 평화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