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프린세스 시리즈. 모두 8개의 섹션으로 나눠져 있다. 난이도가 가장 낮은 건 6장 ‘친구들과 귀여운 동물들’과 7장 ‘두근두근 편지와 상자’이다. 따라서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은 6,7장부터 시작하면 된다. 나머지 6개 장의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2장 ‘사랑스러운 옷 갈아입히기 놀이’는 여자아이를 접어 완성한 후에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만들어 갈아입히는 놀이도 가능한 게 특색이다. 또한 마지막 8장은 절기에 따른 일본 풍속에 어울리는 종이접기까지 할 수 있어서 다소 색다른 체험도 얻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양손을 써 종이를 접고 만들다 보면 죄놔와 우뇌가 동시에 쑥쑥!
‘종이접기는 창작, 조립, 조직적 구성, 색채 구성, 공간 구성 등이 확대된 조형 예술로써 훌륭한 창조적 활동이다.’라는 예술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생각하면서 양손을 사용함으로 뇌의 신경 세포가 발달하고 손재주를 키워 준다.’라는 의학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공간 제약 없이 간단히 종이만 있으면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놀이로써 손색이 없습니다. 그래도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데 왜냐 하면 창조성과 집중력을 키워져 두뇌를 개발시키면서 손끝의 운동 신경까지 발달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동물부터 액세서리 소품, 소꿉놀이, 옷 갈아입히기 놀이까지 다양하게!
이 책에 나오는 종이접기를 하기 전에 반드시 ‘기본 종이접기 방법과 기호 알기’를 먼저 읽어야 합니다. 왜냐 하면 종이접기 과정에서 나오는 용어의 의미와 방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을 충분히 이해했다면 그 다음엔 직접 종이접기에 도전해야죠! 이 책은 모두 8개의 섹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난이도가 가장 낮은 건 6장 ‘친구들과 귀여운 동물들’과 7장 ‘두근두근 편지와 상자’입니다. 따라서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은 6,7장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나머지 6개 장의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2장 ‘사랑스러운 옷 갈아입히기 놀이’는 여자아이를 접어 완성한 후에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만들어 갈아입히는 놀이도 가능한 게 특색입니다. 또한 마지막 8장은 절기에 따른 일본 풍속에 어울리는 종이접기까지 할 수 있어서 다소 색다른 체험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의 눈, 야무진 양손, 창의적 상상, 그리고 가장 중요한 끈기!
종이접기를 하다보면 매의 눈으로 설명을 살펴야 합니다. 또한 야무지게 양손을 움직여서 쓱쓱 정확하게 종이를 접는 것도 능력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접으면 다음엔 어떤 모양이 나올까?’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도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한 발 한 발 계단을 밟고 올라가듯이 단계를 클리어하면서 끝까지 완수하는 인내력입니다.
『프린세스』시리즈 4탄! 『프린세스 종이접기!』
프린세스 시리즈는 7~9세 여자 아이를 대상으로 한 우뇌 계발용 놀이 그림책 시리즈로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종이 접기>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냥 눈으로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때로는 연필을 쥐고, 때로는 종이를 접으면서, 게임을 하는 것처럼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책입니다.
목차
기본 종이접기 방법과 기호 알기
1 예쁜 액세서리와 소지품
2 사랑스러운 옷 갈아입히기 놀이
3 근사한 인형의 집
4 즐거운 소꿉놀이
5 인기 만점 가게
6 친구들과 귀여운 동물들
7 두근두근 편지와 상자
8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축제와 기념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