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기본 원피스 7가지와 이를 기본으로 해서 변형한 블라우스, 튜닉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바느질 교실 <LaLa Sewing>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들었던 학생들의 요구를 일차적으로 반영하고 저자 자신이 직접 입고 싶은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상하의가 붙어 있어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콤비네이션과 점퍼 스커트 등까지 범위를 넓혀 기본 7가지 원피스에서 총 25점의 기발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전개된다. 칼라 만들기, 칼라 달기, V넥 안단 처리, 보트 넥, 지퍼를 보이게 다는 방법 등 옷을 만들 때 잘못하기 쉬운 부분을 사진으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실물 대형 패턴이 수록되어 이해를 돕는다.
출판사 리뷰
심플한 패턴의 예쁜 원피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등극! 내 몸에, 내 스타일에 딱 맞는 원피스!
심플한 패턴의 우아한 원피스는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이 완성되며, 다양하게 코디를 즐길 수 있어서 여성이 가장 선호하고 반기는 아이템이다. 시대와 유행에 상관없이 사랑을 받는 이유일 것이다.
이번에 출간한《심플한 패턴의 예쁜 원피스》는 오랜만에 “나도 꼭 입어보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하는 탐나는 디자인으로 가득한 원피스 책이다. 책에 선보인 7가지 기본 원피스만 익히면 다양한 원피스는 물론 블라우스, 튜닉까지 무한대로 디자인 변신하는 신선한 콘셉트로 일본 출간 즉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재봉 교실을 통해 일본 내에서 널리 이름을 알려온 저자 코다 아오이 씨는 현장에서 들었던 학생들의 요구를 일차적으로 반영하고 자신이 직접 입고 싶은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상하의가 붙어 있어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콤비네이션과 점퍼 스커트 등까지 범위를 넓혀 기본 7가지 원피스에서 총 25점의 기발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전개된다.
5 · 7 · 9 · 11 · 13 · 15호의 실물 대형 패턴 2장 수록하고 있다.
◆
출판사 리뷰
7가지 심플 스타일의 무한 변신 일본에서 바느질 교실 <LaLa Sewing>로 유명한 코다 아오이 씨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원피스 책. 심플한 패턴, 세련된 디자인, 내추럴한 소재로 여심을 저격,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로 등극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책에는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본 원피스 7가지와 이를 기본으로 해서 변형한 블라우스, 튜닉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요크를 넣은 A라인, 레이어드 스타일로 입는 플레어 실루엣, 목둘레에 개더를 넣은 래글런 슬리브, 클래식한 디테일, 깊은 V트임 몸판 + 캐주얼한 보텀 3종류, 여유 있는 돌먼 슬리브, 3면의 입체적인 실루엣…… 이 7가지 스타일을 통해 무한 디자인 변신이 가능하다.
모두 하이 퀄리티이면서도 의외로 만들기는 간단하다. 기본 패턴에서 소매나 옷 길이에 변화를 주어 블라우스나 튜닉으로도 변신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이 마치 디자이너가 된 듯 신선한 자극을 얻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양재 경험은 없지만 옷을 만들고 싶고, 그것도 어설픈 티를 내지 않고 세련되게 완성하고 싶은 욕심 많은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양재 지침서다.
오랜 시간 양재 수업을 해온 저자가 칼라 만들기, 칼라 달기, V넥 안단 처리, 보트 넥, 지퍼를 보이게 다는 방법 등 옷을 만들 때 잘못하기 쉬운 부분을 사진으로 친절하게 설명하는 점도 반갑다.
이번에 선보인 《심플한 패턴의 예쁜 원피스》에는 여름 원피스는 물론 봄, 가을에 입기 편한 점퍼스커트, 튜닉 등 사계절 내내 즐겨 입는 아이템이 총 25점이나 수록되어 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원피스, 입는 순간 날씬해 보이기까지 하는 원피스를 이제 초스피드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작가 소개
저자 : 코다 아오이
교토 시 출생. 패션 브랜드에서 디자인과 패턴 업무를 담당하며 커리어를 쌓은 후 프리랜서로 독립했다. 2006년 리넨 소재를 주로 이용해 의상, 가방, 생활 잡화 등을 만드는 바느질 교실 ‘LaLa Sewing’을 설립해 쉽고 재밌는 바느질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용적인 봉제 기술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널리 호평받고 있다. 교실 이름인 ‘LaLa’는 저자의 애견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2013년에 바느질 교실과 패브릭 숍을 병행한 ‘LaLa Sewing et Kiyasu’를 오픈했고, 2015년부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양재 브랜드 머천트 앤 밀스(MERCHANT & MILLS)의 양재 도구와 천을 전문적으로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서로 《바느질을 시작해보자. 좋아하는 천으로 좋아하는 옷 만들기》, 《바느질을 시작해보자. 최고의 패턴으로 옷 만들기》, 《바느질을 시작해보자. 예복 심플 레시피》, 《멋지고 간단한 7가지 바느질 테크닉으로 만드는 리넨 옷 · 울 옷》, 《만들고 싶은 세련된 옷》, 《코다 아오이의 패턴 레슨 봄?여름 옷》, 《코다 아오이의 패턴 레슨 가을 · 겨울 옷》이 있다.
목차
Lesson 1 요크를 넣은 A라인
Lesson 2 레이어드 스타일로 입는 플레어 실루엣
Lesson 3 목둘레에 개더를 넣은 래글런 슬리브
Lesson 4 클래식한 디테일
Lesson 5 깊은 V트임 몸판 + 캐주얼한 보텀 3종류
Lesson 6 여유 있는 돌먼 슬리브
Lesson 7 3면의 입체적인 실루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