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건설 현장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그리고 누가 일하고 있을까? 집을 한 채 짓는 데 얼마나 걸릴까? 높은 고층 건물은 어떻게 지을까?
집을 지으려면 설계도를 그려야 하고, 집의 기초가 되는 뼈대를 세우고 벽을 만들어야한다. 천장이 완성되면 지붕을 올린다. 또 문과 창문을 달고 전기 공사와 난방 시설도 하고 예쁘게 칠도 해야한다. 아주 빨리 지을 수 있는 조립식 주택도 있고, 아주 높은 고층 건물도 있지요. 건축 현장에서 일하는 아저씨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만나보고 아저씨들이 쓰는 연장과 장비도 구경해 볼 수 있다.
건설 현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안전이다. 아이들은 건축이 이루어지는 과정과 건설 현장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장비 그리고 건설과 관련된 각종 직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사실적이고 경쾌한 그림이 아이들에게 흥미를 더해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왜왜왜 과학책 시리즈는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상식과 일상에서 생기는 과학적 호기심들, 그리고 깊이 있는 과학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과학 정보와 지식들이 아이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또 플랩북으로 구성돼 다양한 놀이 요소를 갖추고 있어 아이들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독자 대상은 6세부터 11세까지의 어린이입니다.
『신기한 건축의 세계』건설 현장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그리고 누가 일하고 있을까요? 집을 한 채 짓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높은 고층 건물은 어떻게 지을까요?
집을 지으려면 설계도를 그려야 하고, 집의 기초가 되는 뼈대를 세우고 벽을 만들어야 해요. 천장이 완성되면 지붕을 올립니다. 또 문과 창문을 달고 전기 공사와 난방 시설도 하고 예쁘게 칠도 해야 합니다. 아주 빨리 지을 수 있는 조립식 주택도 있고, 아주 높은 고층 건물도 있지요. 건축 현장에서 일하는 아저씨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만나보고 아저씨들이 쓰는 연장과 장비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안전이랍니다. 아이들은 건축이 이루어지는 과정과 건설 현장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장비 그리고 건설과 관련된 각종 직업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사실적이고 경쾌한 그림이 아이들에게 흥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페트리샤 멘넨
독일 출신으로 대학에서 독어독문학, 미학, 그리고 연극학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독일 라벤스부르크에서 프리랜서 작가와 여러 출판사의 작품 검수직을 맡아보고 있으며, 그 동안 70여 권 이상의 어린이용 각종 사전과 부모를 위한 다양한 책들을 출간하였다.
목차
건설 현장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집을 한 채 짓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조립식 주택은 어떻게 만드나요?
고층 건물은 어떻게 지을까요?
건축 현장에서는 누가 일할까요?
헌집 줄게 새집 다오!
이 연장들은 누가 사용하는 걸까요?
이 커다란 건설 장비가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도로는 어떻게 건설될까요?
도로 밑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도로 공사를 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안전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