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계적인 명언을 따라서 예쁘고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책이다. 세계의 명언을 9개의 장으로 나누어 같은 주제에 대한 다양한 명언을 접할 수 있다. 점선으로 중심을 잡아 준 모눈 칸에 글씨가 여분 없이 들어가도록 하여 보다 편하게 따라 쓸 수 있다. 단어와 문장을 진한 글씨, 흐린 글씨, 공란의 순서대로 구성하여 스스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문장은 가급적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도록 하여 학생들이 불편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출판사 리뷰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사용으로 글씨를 직접 쓰는 일이 점점 적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글씨를 예쁘고 바르게 쓰는 것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가 있다고 우리가 걷지 않고 살 수 없듯이 컴퓨터가 있다고 글씨를 쓰지 않고 살 수 없습니다. 오히려 자동차의 시대에 올바른 걸음걸이가 더욱 강조 되듯이 컴퓨터의 시대에 예쁘고 바른 글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쁘고 바른 글씨 쓰기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바른 자세로 써야 합니다. 바른 자세는 몸이 곧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정성이 들인 글씨 쓰기는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명언을 따라 예쁘고 바른 글씨 쓰기
이 책은 명언을 따라서 예쁘고 바른 글씨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명언은 ‘이치에 맞는 훌륭한 말’ , 또는 ‘널리 알려진 좋은 말’ 이라는 뜻으로 우리에게 용기를 주고 희망을 갖게 합니다. 세계의 명언을 따라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쓰다 보면 바른 자세와 더불어 바른 생각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세계의 명언을 따라 예쁘고 바른 글씨 쓰기를 차근차근 매일 조금씩 연습해 보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생각을 바른 글씨로 쓰고 있는 자기 자신에 놀라게 될 거에요.
목차
00 시작하기전에 07
01 배움 19
02 희망과 용기 31
03 우정 43
04 시간 55
05 노력과 성공 67
06 삶의 지혜 73
07 대화 83
08 민주, 자유 93
09 사랑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