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장 멋진 대결 시리즈 5권. 아이들에게 도전하고 배우려고 하는 진취적인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유쾌하게 깨우쳐 주는 동화. 최선을 다해 수영 연습을 하는 위고를 통해 어떤 일이든 노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한다.
물이 무서운 위고는 수영을 못하는 걸 아무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다. 아무도 모르게 수영을 배우려고 하지만, 사실을 안 친구들이 수영을 가르쳐 주겠다고 나선다. 수영 배우기가 어렵기만 한 위고가 투덜거리자 토라져 버린 친구들이 그만 가 버리는데...
출판사 리뷰
한번 해 봐!
반 아이들 모두가 수영 수업을 기다려요. 단 한 명, 위고만 빼고요!
“야, 위고, 월요일에 나랑 한판 붙어야지? 각오는 됐겠지?”
수영을 잘하는 카를라가 위고에게 시합을 걸었어요.
“난 관심 없어. 나 좀 내버려 둬!”
여자애들에게 늘 맞서던 위고가 평소답지 않아요.
위고가 걱정 가득한 얼굴로 친구들을 조용한 곳에 모았어요.
“어서 말해 봐. 카를라가 널 무시하는 데도 왜 가만히 있는 거야?”
“실은 나…….”
과연 위고는 어떤 말을 털어놓을까요?
진취적인 마음가짐을 전하는 유쾌한 동화
위고는 물이 무서워요. 수영을 못하는 걸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수영을 배우려고 해요. 아무도 모르게 말이에요.
사실을 안 친구들이수영을 가르쳐 주겠다고 나섰지만 위고는 쉽지가 않아요.
위고가 투덜거리자 토라져 버린 친구들이 그만 가 버리는데!
이제 누구한테 수영을 배우죠?
어떤 아이들은 자신이 잘 못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숨기려고 합니다.
《내가 해냈어!》는 그런 아이들에게 도전하고 배우려고 하는 진취적인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유쾌하게 깨우쳐 줍니다.
봉사하는 참된 가치를 보여 주는 이야기
위고가 수상하다고 여긴 카를라. 위고와 친구들을 몰래 미행했다가 강에 빠진 위고를 구해 줘요.
위고가 왜 수영을 못하는지 까닭을 들은 카를라는 위고에게 수영을 가르쳐 주기로 결심해요.
차근차근 한 동작 한 동작 위고 옆에서 수영을 가르치는 카를라. 위고가 자신 있게 수영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진심으로 북돋아줘요. 카를라의 모습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보람과 참된 가치를 알고 행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길 바라봅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카를라의 모습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보람과 참된 가치를 알고 행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길 바라봅니다.
노력하면 할 수 있어!
수영 수업이 있는 날, 위고는 마침내 수영을 해냅니다.
반 친구들에게 배꼽 잡는 웃음까지 선사하지요.
《내가 해냈어!》는 최선을 다해 수영 연습을 하는 위고를 통해 어떤 일이든 노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 줍니다. 이 책을 읽은 모두가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해내는 기쁨을 경험하길 바라 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마르크 캉탱
1967년 프랑스의 브르타뉴 지방에서 태어났다. 저자는 글을 쓰지 않았다면 수의사나 국립공원 관리인 혹은 희귀 동물을 연구하는 동물학자가 되었을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평소에도 새들을 위한 작은 집들과 고슴도치들을 위한 피난처를 만들어 주는 등, 늘 동물들을 도와주려 애쓰고 있다. 자신의 체험과 상상력, 그리고 ‘아이들’, ‘인디언’, ‘모험’, ‘동물’ 등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100여 권이 넘는 책을 썼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왜 하지 말라는 거야?》, 《커플은 안 돼!》, 《싫지만 어떡해!》 등이 있다. 지금 자신의 고향인 브르타뉴 지방의 생질이라는 마을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다.
목차
1. 나쁜 소식
2. 숨기고 싶은 진실
3. 비밀 연습
4. 한번 해 봐!
5. 얼른 숨어!
6. 사실은 말이야
7. 드디어 그날
옮긴이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