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뚝딱뚝딱 고민해결 시리즈 2권.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 2권의 주제는 ‘다이어트’로, 언제나 자기 마음대로이고 자기 관리가 되지 않는 주인공이 어떤 사건을 계기로 스스로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감도 커져나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출판사 리뷰
저학년을 위한 자기계발 동화
-뚝딱뚝딱 고민 해결 시리즈-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리틀씨앤톡의 세 번째 자기계발 동화 ‘뚝딱뚝딱 고민 해결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주제는 ‘다이어트’입니다. 언제나 자기 마음대로이고 자기 관리가 되지 않는 주인공이 어떤 사건을 계기로 스스로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감도 커져나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시리즈 소개]
책읽기보다는 게임을 더 하고 싶고, 다이어트 하기보다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고, 친구들이 듣기 싫어하는 별명을 좀 안 불렀으면 좋겠고, 부모님이 용돈도 더 많이 주었으면 좋겠고….
그 동안 어린이 친구들이 가지고 있던 고민들을 한 번에 뚝딱뚝딱 해결해 주는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좋은 습관을 들여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지도 알려 준답니다.
이 책을 잃고 좋은 습관을 가지기 바랍니다.

“야, 분홍돼지! 오늘도 지각이야?”
분홍이가 학교에 가기 싫은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는 혜민이 때문이에요. 혜민이는 분홍이가 뚱뚱하다는 이유로 ‘분홍돼지’라고 불렀어요. 그 뒤부터 분홍이의 별명은 ‘분홍돼지’가 되었고, 같은 반 친구들도 이제는 모두 ‘분홍돼지’라고 부르고 있어요.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해도 친구들은 말을 듣지 않아요.
“저번에 바지 찢어진 애, 이름이 뭐더라?”
그러자 하늘이가 분홍이의 별명을 말했어요.
“분홍돼지?”
“와하하하! 맞아, 분홍돼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교실에 울려퍼졌어요. 하늘이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분홍이는 심장이 쿵! 하고 내려앉는 기분이었어요. 믿었던 하늘이가 자신을 그렇게 부를 줄 몰랐던 거예요.
하늘이의 시선이 분홍이와 마주쳤어요. 하얗게 질린 분홍이의 얼굴을 본 하늘이가 무언가 말을 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분홍이는 교실을 휙 나와 버렸어요. 분홍이가 서 있던 자리에는 하늘이에게 주려고 예쁘게 포장한 초콜릿이 떨어져 있었어요.
작가 소개
저자 : 박연아
만화 스토리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순정 만화로 시작하여 학습 만화, 창작 만화, 동화까지 작업 범위를 넓혀 왔습니다. 현재는 인물의 어린 시절부터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주는 인물 학습 만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학습 만화 《태극 천자문》(1권), 《제중원》, 《화랑세기와 미실》등이 있습니다.
목차
제1부 친구들이 놀리는 학교가 싫어!
제2부 스위트랜드의 분홍이!
제3부 뚱뚱보 탈출 대작전!
제4부 파이팅, 연분홍!
뚝딱뚝딱 고민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