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배우는 교과서의 내용을 아이들에게 친숙한 언어인 ‘그림’으로 풀어냈다. 아주 짧은 시간에도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1학년 전 과정을 두루두루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복잡하거나 재미없는 학습 내용도 작가의 손을 통해 모두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재밌는 그림으로 마법처럼 바뀌었다.
어떻게 보면 어린이들이 그린 것 같은 그림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대화를 하는 작가의 노련함이 깃들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 교육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힌 아이들은 새로운 학습에 아주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특별한 수업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진 ‘그리기 100선 시리즈’ 중 하나이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배우는 교과서의 내용을 아이들에게 친숙한 언어인 ‘그림’으로 풀어냈다. 아주 짧은 시간에도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1학년 전 과정을 두루두루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다 보면 저절로 학습하게 되는 1학년 과정
유치원에서는 아이가 경험하는 내용이 바로 교육이며, 경험을 통해 느끼는 것들이 교육의 성과이다. 반면에 초등학교에서는 미리 정해진 교과 과정에 따라 과목이 분류되어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이렇게 달라지는 교육 환경에 부모님은 물론 아이들도 다소 적응하기 힘들 수 있다. 《1학년 그리기 100선》은 아이들에게 생길 수 있는 이런 어려움을 즐거움으로 바꿔줄 수 있는 책이다.
어린이들의 필독서가 된 ‘그리기 100선 시리즈’를 만든 작가의 노하우가 책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복잡하거나 재미없는 학습 내용도 작가의 손을 통해 모두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재밌는 그림으로 마법처럼 바뀌었다.
어떻게 보면 어린이들이 그린 것 같은 그림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대화를 하는 작가의 노련함이 깃들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 교육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힌 아이들은 새로운 학습에 아주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홍승화
시각디자인 석사로서 초등학교 교과서를 연구한 논문을 발표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고정관념을 깨는 창조적인 발상의 책과 전시회를 통해 국내 교육 그림책의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현재 교육, 미술, 출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대안교재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어린이들의 필독서가 된 《똑똑한 아이로 만들어 주는 그리기 100선》을 비롯하여 다수의 책을 펴냈다.
목차
읽고 쓰고
재미있는 숫자 공부
학교에 가면 알아야 할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