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러시아 역사 속으로 떠나는 액션 어드벤처!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화 결정!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카힐 가의 열네 살 에이미와 열한 살 댄은 가문의 다른 친척들과 대결하며 단서를 찾는 모험을 떠난다. 주인공을 따라 모험에 나서면 카힐 가의 인물로 등장하는 벤저민 프랭클린부터 모차르트까지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풍경이 소개된다.
전 10권으로 이루어진 39 클루스는 릭 라이어던이 전체 구성과 1권을 쓰고, 6명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나머지 아홉 권을 나누어 쓴다. 5권에서는 NRR라는 낯선 이에게 전보를 받은 댄과 에이미가 부모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넬리를 호텔에 둔 채 러시아로 향한다.
탄탄한 구성과 스릴 넘치는 이야기는 뉴욕타임스 아동 시리즈 베스트셀러 리스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이미 전 세계의 독자들을 사로잡아 17개 언어로 출간되었다. 원 저작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는 유저는 60만 명이 넘는다.
이 시리즈를 읽은 독자들은 평범한 주인공들이 이루어내는 목숨 건 짜릿한 모험 이야기에 빨려 들었다고 평가했다. 평소에 책 읽기 싫어하던 아이도 이 책은 손에서 놓지 않고 단번에 읽었다는 이야기도 많다. 앞 권의 매력에 빠진 독자들은 벌써부터 영화를 기다리고 있다. 평범한 아이들이 펼치는 모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쥐와 고양이의 게임
세계 곳곳에 숨겨진 39개의 단서를 찾는 댄과 에이미 남매는 수상한 전보 한 통을 받고, 넬리를 남겨 놓은 채 러시아로 간다. NRR라는 사람이 보낸 그 전보 때문에, 나치에게 도둑맞은 보물과 러시아 마지막 황제 가족에 얽힌 진실을 알기 위한 경쟁이 시작된다. 보물찾기는 왠지 루시안 파의 함정일 것 같은 냄새를 풍긴다. 하지만 댄과 에이미는 엄마 아빠가 세상을 떠난 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NRR가 던진 암호를 풀어 나가는데…….
작가 소개
저자 : 패트릭 카먼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수많은 책으로 수상 경력 또한 화려한 미국 베스트셀러 작가다. 《The Land of Elyon》 시리즈, 《Atherton》 시리즈, 《Elliot’s Park》 시리즈, 그리고 《Skeleton Creek》 등의 대표 작품이 있다. 그중 《The Land of Elyon》 시리즈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무려 반년 동안 오르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작가는 작품 활동 외에 문학 캠페인이나 단체 활동 등으로 여가 시간을 보내고, 낚시, 농구, 테니스, 그리고 낱말풀이 등을 아내와 두 딸과 함께 하고 있다.
역자 : 김양미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연세대학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일을 했다. 지금은 외국 책을 번역하여 소개하는 일과 편집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라루스 어린이를 위한 역사 이야기> <꼬마박사의 신기한 발견-아름다운 우주의 비밀> <세계의 미술가 이야기-피카소> <다미 이야기백과> <생생한 그림으로 보는 위대한 문명-이집트·그리스·로마> <우와, 공룡이다!> <타임터널 타고 역사 속으로!> <톡톡 아이들 세상!> <알록달록 코끼리 엘머> <십오 소년 표류기> <그림형제 동화집> <아라비안 나이트> <닭은 왜 길을 건너갔을까?> <39 클로스 1권> <39 클로스 2권>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수상한 전보
제2장 보관함의 물건들
제3장 러시아
제4장 조국이라 부른다
제5장 불사신 라스푸틴
제6장 유수포프 궁
제7장 죄와 벌
제8장 어린이 놀이방
제9장 뼈의 길
제10장 레닌의 두상
제11장 국가 크렘린 궁
제12장 콘서트홀
제13장 NRR의 정체
제14장 블랙 서클
제15장 피의 교회
제16장 끝나지 않은 게임
부록 책 속의 실제 인물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