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빠의 영원한 연인, 딸. 아빠가 딸을 위해 긍정적인 비전뿐 아니라 아이가 무사히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완벽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은 항상 5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재롱을 부리진 않는다. 점점 성장하면서 자아가 생기고 사춘기를 겪으면 반항하기도 한다. 이 책은 요즘 아이들의 현주소를 걱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그들을 바로잡는 비책을 공개한다. 아빠로서 사춘기 딸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성인이 된 딸에게 어떤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지, 훌륭한 여성으로 살아가는 데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 등의 방법론을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아빠들이여! 위험으로부터 딸을 지키는 호위 무사가 되라!
딸을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딸의 인생이 계획한 대로 술술 풀려 행복한 신데렐라가 되는 해피엔딩으로 끝나길 원한다. 그러나 험난한 세상에 던져진 우리 딸들의 삶은 동화마냥 행복하게 끝나지만은 않는다. 적들은 호시탐탐 딸들을 위협하고 있으며, 이 위협은 언제 어떻게 끝날지 알 수 없다. 오직 영웅만이 궁지에 몰린 딸을 구해낼 수 있다. ‘아빠’라는 영웅만이….
이 책은 딸을 위해 긍정적인 비전뿐 아니라 아이가 무사히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완벽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요즘 아이들의 현주소를 걱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그들을 바로잡는 비책을 공개한다. 이 책에서 독자 여러분은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어떤 상황에 있는 가족에게도 적용되는, 어린 딸에게 비전을 심어주는 방법과 성인으로서의 과도기를 뒷받침하는 계획을 일러줄 것이다.
“이 세상에서 아빠가 최고로 좋아요.”
“난 이담에 아빠랑 결혼할 거야.”
“영원히 아빠랑 살 거예요.”
딸을 가진 세상의 모든 아빠들이여. 이런 특권을 누려보았는가? 뒤를 졸졸 따르며 작은 입으로 오물조물 말하는 딸을 보며 점점 ‘딸바보’가 되어가는 경험을 한 적은 없는가? 그러면서 순간의 행복이 영원으로 이어질 거라 기대했는가?
그러나 이렇게 사랑스럽던 딸이 어느 날,
“용돈 좀 올려주세요.”
“날 좀 가만 내버려 둬요. 내 삶에 간섭하지 말라고요.”
“저 이제 아빠보다 더 좋은 사람이 생겼어요.”
하고 말한다면….
참을 수 없는 배신감을 느끼겠는가? 웬 놈에게 딸을 빼앗겼다는 생각으로 질투에 몸부림을 칠 것인가?
아빠들이여! 착각과 환상에서 깨어나라. 여러분의 딸은 언제나 귀엽기만 한 6살로 남아주지 않는다. 딸은 무럭무럭 자라나 친구를 사귀고, 성인이 되고, 연인을 만나고, 자기 일을 사랑하게 되고, 언젠가는 결혼을 한다. 딸들이 변화를 겪을 때마다 서운해하고 억울해하고만 있을 것인가? 그렇게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변화의 때마다 딸들은 아빠의 사랑을 절실하게 필요로 한다. 딸이 행복하게 살기 바란다면, 딸이 온전한 인간으로 세상 속에 우뚝 서길 바란다면, 아빠 역시 때마다 다른 모습으로 변신해야 한다.
이 책은 아빠로서 사춘기 딸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성인이 된 딸에게 어떤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지, 훌륭한 여성으로 살아가는 데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 등의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소중한 딸에게 반짝반짝 빛나는 인생을 선물하는 아빠가 되기를 바란다. 아빠에게 온전히 사랑받은 딸은 사랑스러운 여성으로, 아빠의 든든한 보호 안에 자라난 딸은 자존감 넘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것이다.
아빠의 따뜻한 손길과 격려의 한마디가 딸의 미래를 결정한다.
추천평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 합니다. 당신의 딸이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이 시대를 이끌어 가는 여성이 되길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이 실전적인 안내서를 따라 딸을 양육해 보십시오. 당신의 딸은 비전과 생명력으로 가득 찬 당당한 여성으로 자랄 것입니다.
- 김성묵 (두란노 아버지학교 운동본부 국제본부장)
다 큰 딸이라도 “얘야, 넌 아름답고 소중한 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라. 나는 네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한단다.”라는 아빠의 말을 듣는다면 그 딸은 세상을 살아가는 데 큰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딸을 둔 아빠들이 딸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기본적인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 워익 마시 (호주 아버지재단)
성년을 맞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사랑과 격려를 받아야 할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남이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안다면 경솔한 판단을 피하고 남을 사랑하며 하나님의 원대한 섭리를 끝까지 믿게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 아버지들이여! 딸들이 무사히 성년에 이를 수 있도록 그들을 돌보는 일에 소홀히 하지 말 것이다.
- 론다 시오티노 (국립아동재단 회장)
작가 소개
저자 : 브라이언 & 캐슬린 몰리터
자녀를 바르게 지도하고 축복하는 비결을 전수하는 글로벌 말라기 재단(the Malachi Global Foundation)의 이사장이자 네 자녀(크리스토퍼, 스티븐, 제니퍼, 다니엘)를 둔 23년차 부부다. 브라이언의 첫 책 『아빠의 사랑이 아들의 미래를 결정한다 Boy\'s Passage―Man\'s Journey』를 통해 전 세계에 재단과 저자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역자 : 유지훈
경기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하고 백석대학교에서 히브리어 감수를 한 바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전방위 지배』, 『당신 안의 아인슈타인을 깨워라!』, 『식량전쟁』, 『걸어서 길이 되는 곳, 산티아고』, 『하나님의 부자학』, 『마음으로 이끌어라』, 『팀장님, 회의 진행이 예술이네요』 등이 있다.
목차
Chapter 1 아버지가 된다는 것
딸을 키우는 데도 도전이 필요하다 / 딸아이의 서툰 발걸음에 발을 맞추라 / 아버지임을 뼈저리게 기억하라 / 든든한 바람막이가 되는 아빠
Chapter 2 사춘기 딸과 친해지기
딸과의 관계도 계획적으로! / 친밀함으로 딸에게 다가가라 / 딸의 인생을 진심으로 축복하라 / 따뜻한 손길로 어루만지라 / 딸을 위한 아버지의 기도
Chapter 3 사랑하는 딸, 성인이 되다
성인이 된다는 것의 의미 / 드디어 어른이 된 딸 / 특별한 잔치를 베풀라! / 평생 동안 간직할 교훈 / 지혜로운 딸로 키우는 방법 / 깜짝 선물 증정식 / 아버지의 축복
Chapter 4 행복한 부녀 되기 프로젝트
인생 최고의 순간을 기획하라 / 지금은 힘들어도 희망은 있다 / 방황하는 딸을 위한 특별 이벤트 / 찢긴 가슴이 아물다 / 행복의 빗장을 활짝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