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모든 여성들이 탐내는 김남주의 스타일, 그리고 집
2009년 내조의 여왕으로 또 한번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대상이 되었던 김남주. 그녀의 선택은 항상 시대의 아이콘이 되고 유행이 되었다. 김남주는 시크하고 모던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동시에 소탈하고 담백한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그녀의 성격과 스타일이 담겨져 있는 그녀의 집과 육아법을 소개한다.
작은 소품 하나하나 손수 완성한 집은 김남주가 가장 사랑하는 그녀의 가족들이 행복하게 사는 소중한 공간이다. \'따뜻하고 보송보송한 우리 집, 라희 방, 찬희 방, 기다림의 미덕, 앤티크\' 등을 통해 인테리어 비법을 소개한다. 또한, 패셔니스타답게 \'배우의 옷장, 주부의 옷장, 여자에게 구두란, 남편을 위한 쇼핑법\' 등 자신만의 스타일 만드는 법, 코디법 등을 알려준다.

출판사 리뷰
“모두가 꿈꾸는 여왕이 사는 곳, 김남주의 집”
사랑하는 남자를 더욱 빛내는 내조의 여왕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두 아이를 지극정성으로 키우는 열혈맘
그리고 찬란하게 빛나는 최고의 배우이자 스타일 아이콘, 김남주
그녀가 직접 들려주는 아내, 엄마 그리고 여자로서의 삶과 사랑, 스타일 이야기
CF퀸, 그리고 은막의 여왕에서 이제는 현모양처라는 타이틀까지 차지한 배우 김남주가 『김남주의 집』(그책 刊)을 통해 그녀의 일상을 고스란히 풀어놓았다. 이 책은 ‘인기 연예인’ 김남주가 아닌 스스로 사랑과 행복을 찾아가는 멋진 여자 김남주를 진솔하게 보여준다. 또한 그녀가 경험을 통해 터득한 육아와 살림의 노하우는 물론, 세련되고 클래식한 패션과 인테리어 감각까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대상인 김남주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담고 있다.
김남주는 시크하고 모던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동시에 소탈하고 담백한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번화한 서울의 중심가에 위치했지만 푸른 잔디가 펼쳐진 마당과 따뜻한 분위기의 클래식하고 앤티크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그녀의 집은 마치 평소 김남주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듯하다. 작은 소품 하나하나 손수 완성한 이곳은 김남주가 가장 사랑하는 그녀의 가족들이 행복하게 사는 소중한 공간이다. 최고의 여배우, 혹은 CF 퀸이라는 화려한 자리보다 그녀가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할은 오롯이 가족들을 위한 ‘우리 집의 여왕’이다. 김남주는 도도하게 군림하는 존재가 아닌 다정한 엄마, 살림꾼 아내이자 여전히 자신의 일에는 열심인, 평범한 그러나 역시 조금은 특별한 여왕의 모습을 보여준다.
아내 김남주는 사랑하는 남편에게 그녀의 룰을 강요하지 않는다. ‘다름’과 ‘틀림’의 차이를 아는 그녀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하나가 되어 가는 소소하고, 때로는 열정적인 시간을 즐기는 현명한 사람이다. 만인의 연인에서 한 남자의 ‘사랑스런 당신’이 되는 순간, 어느 누구도 모르는 이 비밀스런 행복이야말로 모든 여자들의 로망일 것이다.
한편 엄마 김남주는 세상에서 가장 까다롭고 예민한 사람이다. 혹여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해가 될 만한 것은 그 어떤 것도 용납하지 않는다. 설령 ‘스타 김남주’라면 하기 어려운 일도 ‘엄마 김남주’는 모성애 가득한 마음으로 거뜬히 해낸다. 내 아이에게 보다 좋은 것, 좀 더 예쁜 것을 주고 싶은 그녀의 욕심은 이 세상의 모든 엄마의 마음을 대변한다. 여자 김남주는 여전히 아름답다. 단순히 값비싼 명품으로 치장하기보다 저렴하면서도 자신의 스타일에 꼭 맞는 아이템을 찾아내는 즐거움을 만끽할 줄 안다. 그때그때의 유행을 쫓기보다는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나를 가장 빛나게 하는 스타일링을 중시한다. 이것이 엄마와 아내라는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여자로서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김남주의 비밀이다.
여왕으로 산다는 것은 여왕이 되는 것보다 훨씬 어려운 일이다. 여왕이 된다는 것은 여왕의 자리에 오르는 순간 목표가 이루어지지만 여왕으로 사는 것은 정해진 도착점이 없는 끝나지 않는 여정이기 때문이다. 김남주가 한 남자의 아내로서, 두 아이의 엄마로서, 그리고 대중의 배우로서 쌓은 그녀만의 스타일은 여왕의 삶을 꿈꾸는 많은 여성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김남주
수원여자대학교 무용과 출신의 김남주는 1994년 SBS 4기 공채로 브라운관에 입문했다. 탤런트나 영화배우 보단 CF 스타로 더 잘 알려진 그녀는 빼어난 외모의 명성만큼 1992년 미스 경기 진에 선발 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후 1994년 드라마 `영웅일기`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탤런트로서의 길에 들어섰다. 「도시남녀」「모델」「내 마음을 뺏어봐」「그 여자네 집」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도회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보였다. ‘김남주’ 하면 떠오르는 특유의 패셔너블한 매력은 광고에도 이어져 ‘푸르지오(대우아파트)’ 등의 모델로 다년간 활발하게 활동했다. 2001년 영화계 데뷔작인 문희융 감독의 <아이 러브 유>에서는 비디오 저널리스트인 '현수' 역을 맡아 열연을 하기도 했다.
[필모그래피]
그놈 목소리(디지털 상영)()|주연배우
아이 러브 유(2001)|주연배우
그놈 목소리(2006)|오지선
내조의 여왕(2009)|천지애
2005년 동료 배우 김승우와 결혼하고, 곧 두 아이를 얻었다. 이후 2007년 영화 「그놈 목소리」로 활동을 재개할 때까지 온전히 내조와 육아에 집중하며 아내이자 엄마로서 지냈다. 2009년, 8년만의 드라마 복귀작 「내조의 여왕」에서 사랑스럽고 현실적인 주부 ‘천지애’로 등장, 헤어 스타일부터 패션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두 번째 전성기를 맞이했다.
「그 여자네 집」으로 MBC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2001),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TV스타 부문상(2009), 「내조의 여왕」으로 제1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탤런트 부문 최우수상(2009), 제2회 방송영상그랑프리 올해의 배우 부문 문화관광체육부 장관 표창(2009),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2009), 제46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2010), 중국 CETV 그랜드어워즈 등을 수상했다. 어느덧 데뷔 16년. 어떤 자리에 있어도 시선을 집중시키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쌓아온 것처럼, 결혼 후 살림과 육아에 열중하며 알게 된 평범한 진리를 이 책에 담고자 했다. 하나부터 열까지 손수 꾸민 집, 남편을 위해서 아내로서 최선을 다하는 기쁨, 완벽한 엄마가 되고 싶은 마음, 우아하게 나이 들고 싶은 바람 그리고 모든 것엔 균형과 조화가 최고라는 깨달음 등이 그것이다. 저서로는 결혼 후 살림과 육아에 열중하며 알게 된 평범한 진리를 담은『김남주의 집』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나의 가족, 나의 집
내 인생의 반지
나를 위한 선물, 그를 위한 선물
웨딩드레스의 추억
오래오래 곁에 두고 싶은 것들
여배우의 임신
모두가 행복해지는 ‘내조법’
따뜻하고 보송보송한 우리 집
집 꾸미는 즐거움
기다림의 미덕, 앤티크
라희 방, 찬희 방
바람이 드나드는 마당
나의 아이, 나의 꿈
아가야, 안녕
라희는 괴로워!
아이는 엄마 혼자서 키울 수 없다
아이들의 타임캡슐
잊을 수 없는 백일잔치
아이를 현명하게 키우는 습관
‘엄마’라는 존재
식탁이란 놀이터
20년치 일기장
행복한 아이가 창의적이다
아이 예쁘게 키우기
사소하지만 꼭 지키는 원칙
나는 어떤 엄마일까
나의 안목, 나의 취향
배우의 옷장, 주부의 옷장
배우의 드레스
내 최고의 빈티지 컬렉션
나만의 ‘칩 앤 시크’ 스타일
캐주얼과 클래식, 난 둘 다
안목과 취향
패션의 완성, 컬러
여자에게 구두란
여자의 친구, 주얼리
헤어 스타일 이야기
나의 화장대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
남편을 위한 쇼핑법
에필로그
SECRET INDEX 김남주가 즐겨 찾는 숍
고마운 마음을 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