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동시와 동요를 통해 언어 능력을 키우는 말놀이 그림책
‘술술 말놀이’는 우리말을 아름답게 쓴 동시와 오랫동안 입말로 전해진 전래 동요를 담은 그림책으로 ‘술술 말놀이 1’과 ‘술술 말놀이 2’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요와 동시는 아이들의 정서와 생활을 토대로 지어져 아기의 언어 감성에 맞는 좋은 자료입니다.
‘술술 말놀이 2’를 통해 아기는 의성어와 의태어로 반복되는 말을 노래 부르듯 따라 하며 언어 능력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 언어 능력을 발달시키는 말놀이 그림책
아기가 노래 부르듯 따라 읽으며 언어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글과 그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아기는 이 책을 읽으며 동물, 사물, 색깔 등에 대한 이미지도 또렷하게 인식하게 됩니다.
● 안정감 있는 판형, 아기에게 안전한 천연펄프지와 콩기름 잉크 사용
손놀림이 서툰 1~3세 아기가 편안히 책장을 넘겨 볼 수 있는 보드북으로, 책 모서리를 둥글게 굴려 아기의 안전을 생각한 180×190mm의 아담한 판형입니다. 아기가 입을 대도 해롭지 않은 100% 천연펄프지에 콩기름 잉크로 인쇄되었습니다.
[내용 소개]
16권《두껍아 두껍아》에는 모래밭에서 집짓기 놀이를 할 때 부르는 노래가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담겨 있어 아기가 재미있게 말을 배우게 됩니다.
17권《빨강 빨강 앵두》는 ‘빨강 빨강 앵두, 노랑 노랑 꾀꼬리, 파랑 파랑 하늘’과 같은 말이 반복되어 자연스럽게 색깔을 익히게 합니다.
18권《엄마 품에 누가 누가 잠자나?》는 전래 동요의 운율을 따라 아기가 편안한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잠이 들게 합니다.
목차
16권 『두껍아 두껍아』
17권 『빨강 빨강 앵두』
18권 『엄마 품에 누가 누가 잠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