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코바늘 인형 15가지와 앙증맞은 소품 26가지를 담았다. 동물마다 각자의 여행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걸맞은 소품도 인형과 함께 만들어볼 수 있게 친절하게 알려준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퍼그 인형과 팔레트, 거침없는 성격의 개구리 인형과 킥보드, 느릿느릿 귀염둥이 나무늘보 인형과 해먹, 해변에서 선탠을 즐기는 곰과 비키니 등 귀여운 작품들만을 담고 있다.
책의 첫머리에는 누구나 뜰 수 있게 작품을 만들 때 사용할 기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히 설명한다. 각 작품마다 난이도 표시가 있어 뜨개 실력에 맞는 작품을 골라서 떠볼 수 있으며, 상세한 글 도안을 기본으로 하며 자칫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자세한 과정 사진이 함께한다. 글 도안으로 이해가 힘들 수 있는 부분은 그림 도안을 더하여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출판사 리뷰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손뜨개 인형을 만나다!
누구라도 뜰 수 있게 완벽하게 알려준다!《세계를 여행하는 손뜨개 인형》은 흔히 볼 수 있는 동물 인형 책이 아니다. 동물마다 각자의 여행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걸맞은 소품도 인형과 함께 만들어볼 수 있게 친절하게 알려준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퍼그 인형과 팔레트, 거침없는 성격의 개구리 인형과 킥보드, 느릿느릿 귀염둥이 나무늘보 인형과 해먹, 해변에서 선탠을 즐기는 곰과 비키니 등 어느 것 하나 귀여운 면에서 부족함을 느낄 수 없는 작품들만 담고 있다.
예쁘고 귀여우면 어려워서 초보는 뜨기 힘들 거라는 생각은 하지 말자. 책의 첫머리에서 뜨고자하는 사람은 누구나 뜰 수 있게 작품을 만들 때 사용할 기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히 설명해준다. 각 작품마다 난이도 표시가 있어 뜨개 실력에 맞는 작품을 골라서 떠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상세한 글 도안을 기본으로 하며 자칫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자세한 과정 사진이 함께한다. 글 도안으로 이해가 힘들 수 있는 부분은 그림 도안을 더하여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세상 제일 귀여운 손뜨개 인형의 세계에 빠져보자!
뜨개 인형은 누구나 뜰 수 있어요!코바늘 초보자라도 손뜨개 인형을 뜰 수 있다? 인형은 잘 뜨는 사람만 뜰 수 있는 게 아니라 뜨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뜰 수 있다. 귀여운 인형과 앙증맞은 소품을 만들 때 사용한 코바늘 뜨개 기법을 책 첫머리에서 다 설명하기 때문이다. 귀여운 인형이라고 해서 어려운 기법을 사용하는 것도 아니다. 코바늘의 기본 뜨개 기법인 짧은뜨기만 제대로 뜰 수 있다면 잘 활용하여 만들 수 있다. 짧은뜨기가 늘었다가 줄었다가 하면서 많은 모양이 만들어지고, 긴뜨기나 한길긴뜨기는 일부 사용될 뿐이다. 특이한 모양을 내기 위해 링뜨기와 구슬뜨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아주 한정적이다. 여태 몰랐어도 책에서 그림과 함께 친절히 설명하고 있으므로 책 보고 연습하면 그만이다.
이토록 귀여운 작품을 진짜 만들 수 있을까요?물론이죠! 이 책은 약어나 기호로 된 도안이 아니라 한글로 또박또박 친절하게 만드는 방법을 단마다 설명하고 있다. 인형은 글의 흐름을 따라 그대로만 뜨면 모양이 나옴을 쉽사리 알 수 있지만, 소품의 경우는 작고 세세하므로 정확한 과정 사진도 더하여 만들면서 헷갈려 중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했다. 작품에서 실 색깔의 변화가 많은 부분에는 색이 변할 때마다 색 글씨로 표현하여 색의 변화를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도록 배려한다. 설명으로도 사진으로도 이해가 쉽지 않은 부분은 그림 도안을 추가하여 이해가 더 쉽게 되도록 했다. 책의 설명대로만 따라 만들다보면, 어느 순간 내 손에 귀여운 인형 하나가 놓이게 될 것이다!
세계를 여행하는 손뜨개 인형자기만의 방식으로 세계를 발견하는 사랑스럽고 모험심 강한 손뜨개 인형은 여행에서도 개성이 뚜렷이 나타난다. 비버 인형 레니는 엔지니어여서 여행할 때도 큰 배낭을 가득 채워 다니고, 양 인형 아니타는 세계를 여행하며 양털을 수집하여 다양한 색깔의 양말을 만들고, 퍼그 인형 알버트는 천재 화가로 여행 중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팔레트를 꺼내 그림 그리기에 바쁘고, 나무늘보 인형 브란도는 여행하다가 좋은 곳을 찾으면 해먹을 치고 꿀잠을 자며 느긋함을 즐긴다. 원숭이 인형 바니는 호기심이 많아 여행할 때 카메라를 꼭 챙기고, 북극곰 인형 짐은 하와이에서 사랑하는 곰을 만나 해변을 누비고, 토끼 인형 노르만은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책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책 속 세계를 여행한다. 저마다 다른 성격을 가진 동물 인형 15가지 중 여러분은 어떤 인형과 여행하고 싶은가요? 생각하는 인형을 만들며 그 인형을 통해 여행을 꿈꿔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알리리아 칼리 리
알라리아는 아름다운 빛깔의 실을 좋아하는데, 각각의 실 볼은 새로운 작품 디자인에 영감을 불어넣는다. 아미구루미를 가장 좋아하며, 흥미로운 구성과 만드는 즐거움이 결합한 감성적인 작품 만드는 걸 즐긴다. 2010년부터 누구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작고 멋진 공간으로 개인 블로그를 운영했다. 첫 번째 책 《Amigurumi Winter Wonderland》가 많은 사랑을 받은 후 다음 책을 기다리는 뜨개인들을 위해 두 번째 책에는 더 사랑스러운 동물 인형을 소개한다.
목차
기본 재료
미리 알아 두기
코바늘 뜨개 기법
비버 인형 레니
캥거루 인형 베아와 미키
고양이 인형 네스토
코끼리 인형 마틴
양 인형 아니타
플라밍고 인형 산드라
퍼그 인형 알버트
곰 인형 짐과 알라니
개구리 인형 프레드
토끼 인형 노르만
나무늘보 인형 브란도
문어 인형 에르네스트
원숭이 인형 바니
사자 인형 바스코
기린 인형 디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