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리얼 탈출 게임 이벤트의 명작 「늑대인간 마을에서 탈출」을 모티프로 하여, 수수께끼와 스토리를 새롭게 고안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북. ‘방탈출’은 순발력과 추리력, 공간지각능력, 논리력 등을 총동원하여 주어진 상황을 극복하거나 탈출하는 방식의 새로운 놀이문화이다.
테마와 분위기, 특수 장치 등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인기를 끌었던 방탈출 이벤트라 하더라도 한정된 지면에 텍스트로 표현하여 성취감을 이끌어내기에는 ‘게임북’과의 절묘한 콜라보레이션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책의 내용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지 않다. 독자 스스로가 주인공인 탐정이 되어 지도와 용의자 리스트를 참고하며 책의 이곳저곳을 찾아 읽고, 사건의 결말을 좇아 선택지를 골라가며 진행해야 한다. 주변 인물들과 대화를 통해, 곳곳에 등장하는 수수께끼를 풀며 실마리를 모으고 조합하여 한 단계씩 나아간다.
출판사 리뷰
인기폭발 리얼 탈출 게임의 서적판, 리얼 탈출북!
수수께끼 풀이가 접목된 신개념 게임북이 마을에서는 사람으로 변장한 늑대가 밤마다 마을 사람들을 습격한다고 한다. 대대로 전해진 의문의 전설, 모호한 목격 증언, 알 수 없는 퍼즐들. 당신은 이 책에 감춰진 모든 수수께끼를 풀고, 늑대인간을 밝혀내어 엔딩 스토리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인가?
※ 이 책은 리얼 탈출 게임 이벤트의 명작 「늑대인간 마을에서 탈출」을 모티프로 하여, 수수께끼와 스토리를 새롭게 고안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북입니다.
추억의 게임북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결코 쉽지 않습니다!A라고 생각하면 몇 페이지로 가고, B라고 생각하면 몇 페이지로 가라~
90년대 초반 크게 유행했던 ‘게임북’의 진행 방식인데, 혹시 알고 계신가요?
‘그래 결심했어!’라는 유행어가 만들어진 이휘재의 ‘인생극장’이라는 TV 프로그램을 기억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 대목에서 “빠밤바~ 빠밤바~ 빠밤바밤빠라바~”의 배경음악이 반사적으로 떠오른 분들이라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 책은 도서출판 아이콕스에서 새롭고 즐거운 독서경험을 위하여 “Let’s Play Books!”라는 구호 아래 만든 4번째 책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과 비디오 영상에게 빼앗긴 시간들을 다시 책으로 되찾아오자는 것을 목표로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공들여서 이 책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일본 SCRAP 사에 이 책을 번역하여 출간하고 싶다고 처음 제안하였을 때 책에 포함된 수수께끼의 난이도가 높아서 번역 작업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대만에도 라이센스 허가를 내어주었으나 3년동안 출간되지 못했다는 이야기까지 전해들을 정도로 이 책의 한글화는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이 책의 메인 테마는 ‘늑대인간’입니다. 일본에서 오랫동안 큰 인기를 끌고, 전 세계 방탈출 카페로 수출한 명작 리얼탈출 이벤트 “늑대인간 마을에서 탈출”을 종전의 게임북과 접목시켜 새로운 콘텐츠로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방탈출’은 순발력과 추리력, 공간지각능력, 논리력 등을 총동원하여 주어진 상황을 극복하거나 탈출하는 방식의 새로운 놀이문화입니다. 테마와 분위기, 특수 장치 등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인기를 끌었던 방탈출 이벤트라 하더라도 한정된 지면에 텍스트로 표현하여 성취감을 이끌어내기에는 ‘게임북’과의 절묘한 콜라보레이션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책의 내용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지 않습니다. 독자 스스로가 주인공인 탐정이 되어 지도와 용의자 리스트를 참고하며 책의 이곳저곳을 찾아 읽고, 사건의 결말을 좇아 선택지를 골라가며 진행해야 합니다. 주변 인물들과 대화를 통해, 곳곳에 등장하는 수수께끼를 풀며 실마리를 모으고 조합하여 한 단계씩 나아갑니다. 그 과정을 통해 스스로가 느끼는 성취감과 희열은 기존의 어떤 미디어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온 국민이 책으로 즐겁게 놀 수 있는 그 날까지 아이콕스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우크메르 마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수많은 사건을 해결한 명탐정.
고고학자 해리 카샤사의 의뢰로 이상한 사건의 의문을 풀기 위해 이 마을에 오셨습니다.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신문기사와 지도를 참고해서 이곳저곳을 돌아보고, 여러 사람을 만나고 이야기를 들으며 단서를 모으는 것입니다. 그 단서를 통해 마을 사람을 습격하려는 늑대인간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 테니까요.
16명의 용의자 중에서 늑대인간이 누구인지 밝혀내는 것이 당신의 최종 목표입니다. 수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퍼즐을 풀어야만 지나갈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중에 당신이 늑대인간에게 해를 입을지도 모릅니다. 힘든 과정이 많겠지만 모든 장소를 탐색하고 모든 정보를 음미하며 주의 깊게 수사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건투를 빕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SCRAP
저자 SCRAP은 리얼탈출게임을 처음 선보인 세계 최초, 세계 최대의 방탈출 이벤트 업체이다. 국내에서는 ‘방탈출 카페’라는 이름으로 2015년경 도입되어 인기를 끌고 있으나, 일본에서는 이미 2007년부터 수많은 방탈출 이벤트가 개최되어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은 물론 상하이, 대만,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등 세계 각지에서 330만명 이상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리얼탈출게임을 ‘책’으로 구현하였다.
목차
고고학자 해리 카샤사에게서 온 편지
용의자 리스트
우크메르 마을 지도
프롤로그
게임에 필요한 것
규칙 설명
등장인물 프로필
특설 Website 접속 방법
스토리(0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