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홀랜드 성격 유형에 입각해 설계된 진로 카드 ‘WANT 질문’과 직무 카드 ‘WANT 특성’, 가치 카드 ‘WANT 창조’를 읽고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성격에 잘 맞는 일, 또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스스로 탐색해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직업 소개만 있다고 꿈을 찾을 수 있을까?
내 적성을 알고 직업을 알면 백전백승!
진로, 직무, 가치 카드를 통해 초·중등 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을 찾는다!
‘진로’, ‘직무’, ‘가치’의 3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78가지 키워드를 통해
초·중등 학생들의 성격 분석 및 직업 탐색을 도와주는 1석 2조의 진로·직업 카드홀랜드 성격 유형에 입각해 설계된 진로 카드 ‘WANT 질문’과 직무 카드 ‘WANT 특성’, 가치 카드 ‘WANT 창조’를 읽고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성격에 잘 맞는 일, 또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스스로 탐색해볼 수 있다. 관심이 있는 진로 카드 3장, 직무 카드 3장, 가치 카드 3장을 고른 후, 총 9장에 있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직업 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긴 설명이 아닌 일러스트와 핵심 문장을 통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이 한결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직로·직업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구성하였다.
사용법<기본>
총 78장의 카드 중 관심이 있는 진로 카드(빨간색) 3장, 직무 카드(보라색) 3장, 가치 카드(녹색) 3장을 고른 후, 가장 많이 나온 흥미 유형 코드(R, I, A, S, E, C)를 찾고, 부록 카드의 홀랜드 유형별 설명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WANT를 찾는다. (별도 설명 카드 들어 있음)
① 진로 ? 직무 ? 가치 카드 별로 다음 핵심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각각 3장을 고른다.
[진로] 당신은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나요?
[직무] 당신은 어떤 일을 하고 싶나요?
[가치] 당신은 어떻게 일하고 싶나요?
② 골라낸 카드 내용 중 좋아하는 단어를 골라 ‘원트 창조’ 빈칸에 순서대로 채워 넣는다.
③ ‘원트 창조’에서 나온 직업을 이용해 어떻게 일하고 싶은지 ‘비전 창조’ 칸을 채운다
<추가>
*각각의 카드 뒷장에 제시된 정보를 바탕으로 나만의 직업 로드맵을 그려 보자.
*원트 카드들을 무작위로 결합해, 이 세상에 없는 상상 속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보자.
작가 소개
지은이 : 현수민
굿스토리교육연구소 대표. 공교육 국어 교사로 재직하던 시절, 학생들 중 80% 이상이 진로와 관련된 고민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후,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공감하고 함께 방법을 찾아가며,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진로 교육 분야에 종사하게 된다. ‘직업을 貪하다’, ‘행복 캠프’, ‘필살기 진로 캠프’ 등 다양한 진로 교육 콘텐츠를 공교육 현장에 개발·보급하는 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