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평생의 글씨를 좌우한다는 점에서, 또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어릴 때부터
글씨를 바르게 쓰는 습관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글씨를 꼭 잘 써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글씨를 잘 못 쓰는 것은 학교 학습 활동에 걸림돌이 되기 쉽습니다. 글씨 쓰기를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아이는 알림장 쓰기, 일기 쓰기, 공책 필기, 숙제 등이 모두 부담이 될 테니까요.
이제 막 한글을 깨치고 단어에 대한 호기심으로 무언가 쓰고자 하는 욕구가 생긴 아이에게
<또박또박 한글쓰기 단어 100>으로 처음부터 바르게 글씨를 쓰는 습관을 길러 주세요.
글씨 쓰기가 쉬워질수록 아이의 학습 능력도 쑥쑥 자라납니다.
1. 생생한 사진으로 아이의 관심을 끌어 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 100개의 사진이 실려 있어요.
해당 단어만 쏙 떼어내어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배경이 살아 있는
사진으로 아이의 눈을 높여 주세요. 보이는 만큼 아이의 상상력도 커진답니다.
2. 사진 속 문장을 읽어 주세요
사진마다 들어 있는 짧은 문장을 아이에게 들려주세요. 문장 속에서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됩니다. 제시된 문장에 한정하지 말고 해당 단어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아이의 어휘력이 쑥쑥 자랍니다.
3. 단어의 뜻을 쉽게 설명해 주세요
'엄마, 이게 무슨 뜻이에요?' 아이의 질문을 그냥 넘기지 마세요. 사진 아래 엄마·아빠가 단어의 뜻을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한 단어 설명을 달아 놓았습니다. 도란도란 들려주는 엄마·아빠 표 설명으로 아이의 단어 인지력을 높여 주세요.
4. 순서대로 또박또박 쓸 수 있게 지도해 주세요
한 자 한 자 쓰는 순서를 지키는지 확인하고, 잘 못 썼을 때는 아이가 스스로 지우고 쓸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또박또박 한글쓰기 단어 100>은 깔끔하게 인지되는 고딕 글씨로 구성하여 한글 쓰기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기초가 확실하면 초등학교 입학 후, 명조 글씨도 쉽게 따라 쓸 수 있어요.
5. 아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칭찬해 주세요
아이가 의욕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세요. 숙제 검사하듯 아이를 재촉하지 말고 한 단어 한 단어, 쓰기를 마칠 때마다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구성]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사진
생생한 배경이 살아 있는 사진으로 충분히 단어를 이해할 수 있어요.
엄마·아빠가 들려주는 문장 속 단어
사진 속 짧은 문장으로 단어의 쓰임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어요.
따라 쓰기 쉬운 고딕체 한글쓰기
고딕 글씨로 기초를 잡아 주면 초등 입학 후 명조 글씨도 쉽게 따라 쓸 수 있어요.
쉬운 단어 설명
엄마·아빠가 아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단어 설명이 담겨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