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제1회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 가작 수상작.
우리 시대의 상상력이 잘 드러난, 참신한 젊은 작가의 개성 있는 그림책이 출간되었다.
《마니마니마니》는 발상의 새로움과 자유로움이 돋보이는 창작 그림책. 커다란 바람개비가 달려서 우주를 떠돌아다니는 마니마니별과, 마니마니별에 사는 그리마니, 뚝딱마니, 색칠마니라는 우주인(?)들의 이야기이다. 이들이 하는 일은 우주를 돌아다니며 낡은 별을 부수고 새 별을 만들며 우주를 예쁘게 꾸미는 일. 마니마니별에는 이들의 일손을 도와주는 친구들도 많은데, 이 마니마니별 식구들이 벌이는 한바탕 엉뚱한 소동이 이 책의 내용이다.
그리마니, 뚝딱마니, 색칠마니, 까마니, 마니다리, 마니두루마리, 마니박기 등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성격도 모습도 저마다 독특하고, 삼각형, 사각형, 도넛 모양, 접시 모양, 안경 모양… 온갖 희한한 모양으로 표현된 별들도 재미있다.
아기자기한 이야깃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들이 어린 독자들의 마음을 빼앗는다. 꼬물거리는 펜 선(線)과 화사한 파스텔 톤의 색감, 자유분방한 구성이 주는 경쾌함도 돋보인다.
다른 장르나 영역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돋보이는 무국적 캐릭터에, 그림을 꼼꼼히 읽다보면 그리마니의 설계도에 따라 뚝딱마니가 만들고 색칠마니가 마감을 했으리라 짐작되는 일종의 로봇이나 사이보그인 듯한 마니마니별 식구들, 그리고 마니찍기를 통해 이루어지는 까마니의 무한 복제 등은 SF적인 상상력에 맞닿아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조은희
조은희는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일러스트
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1998년 서울일러스트레이션공모전 그림동화부문 특별상과 1999
년 한국출판미술대전 그림동화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처음으로 쓰고 그린 이 작품 《마니 마니마니》로 2000년 제1회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에 가작으로 뽑혔다. 신선한 발상, 아기자기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자유분방하면서도 조형적으로 안정된, 세련된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멍멍 씨와 야옹 씨의 친구 이야기》 《발닦개에 앉은 고양이》 《게으름뱅이 나라》 등
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