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 12권. 어린이들이 시간관리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낭비하는 시간을 활용하고,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찾아야 한다. 이 책은 우등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단비의 이야기를 통해 시간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들려주는 어린이 자기계발동화이다.
단비는 수업 발표 준비를 소홀히 해서 아이들 앞에서 큰 망신을 당한다. 단비는 이 사건을 계기로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된다. 앞으로는 지각도 하지 않고 쪽지시험도 잘 보고 숙제도 잘해오기로 마음을 먹은 것. 또 영어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해 보기로 하는데….
출판사 리뷰
시간의 주인이 되기 위한, 어린이 습관!《어린이를 위한 시간관리 습관》은 시간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담은 어린이 자기계발동화입니다. 시간관리란,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해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거두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은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어린이들이 시간관리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낭비하는 시간을 활용하고,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찾아야 합니다. 이 책의 주인공들처럼, 시간을 잘 꾸려나가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멋진 어린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등생이 되기 위한 단비의 새로운 도전! 단비는 수업 발표 준비를 소홀히 해서 아이들 앞에서 큰 망신을 당합니다. 단비는 새로 전학 온 한샘이에게 자신의 실망스런 모습을 들킨 것이 부끄럽기만 합니다. 한샘이는 학교 공부도 잘하고, 동생들도 잘 돌보고, 여자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근사한 아이였거든요.
단비는 이 사건을 계기로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지각도 하지 않고 쪽지시험도 잘 보고 숙제도 잘해오기로 마음을 먹은 것입니다. 또 영어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해 보기로 했지요. 한샘이는 그런 단비를 지켜보며 도움을 주고자 마음을 기울입니다. 한샘이의 응원에 힘입어 단비는 목표를 세우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시간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알아갑니다.
결국, 단비는 원하던 영어 자격증을 가볍게 따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단비에게 자격증보다 중요한 건, 무언가를 스스로 도전하고 그것을 성취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더군다나 한샘이와 친해질 수 있는 행운까지 잡았지요!
시간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행복한 습관 만들기! 시간관리란, 주어진 시간을 활용해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거두는 것을 뜻합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빛나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를 정하고, 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일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세워야 하지요. 마감시간도 정해 두고, 집중이 잘되는 시간을 찾아내어 일을 미루지 않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5분, 10분의 자투리 시간에 틈틈이 열중하는 습관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꿈을 향해 시간을 관리하면, 시간의 주인이 됩니다. 시간관리 습관으로 미래의 무언가를 위해 도전하고 성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루의 시간을 잘 꾸리면서 행복한 ‘오늘’을 만들 수 있는 멋진 어린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어린이 여러분도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꿈을 위해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려고 노력하세요. 계획적으로 시간을 잘 활용한 사람은 훨씬 더 빨리 꿈에 도달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꼭, 다가올 미래의 꿈과 성공만을 위해서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 걸까요?
지금의 나를 위해서도 시간관리는 꼭 필요해요. 시간을 알뜰하게 보내면 아무 계획 없이 지내는 것보다 즐겁고 만족스러운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어린이들이 주어진 시간을 잘 꾸려 행복한 기분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 이 책을 쓰게 된 가장 첫 번째 이유이지요. - 머리말 중에서
“아침에 준 그 문제지 말이야……. 하나씩 풀어 봐. 알았지?”
“응, 근데 문제지 양이 꽤 되던데 언제 다 풀어야 할지 모르겠어.”
“그러니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거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집에서 밥 먹기 전에 남는 약간의 시간을 활용하면 엄청난 능률이 생긴다는 게 한샘이의 설명이었다.
“공부란 게 온종일 붙잡고 앉아 있으면 오히려 더 안 되는 거 같아.”
“그래서 한샘이 넌 늘 주머니에 수첩을 들고 다니는구나?” - 우리는 좋은 친구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어린이동화연구회
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을 계기로 만나 어린이를 위한 자기계발 동화의 필요성에 동감, 동화작가, 학부모, 출판기획자 들을 주축으로 어린이동화연구회를 결성했습니다. 이 책의 글은 박성호, 유준 선생님이 쓰셨고, 그림은 박종연 선생님이 그렸습니다.좋은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태어날 때부터 타고나는 것도 아닙니다. 제2의 천성이라는 습관은 어른이 되어도 마음먹은 대로 고쳐지지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규칙을 정하고 실천해서 어른이 되어서도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한 덕입니다. 어린이동화연구회는 어린이들의 인격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캠프> <어린이를 위한 경제 습관> <어린이를 위한 이기는 습관> <어린이를 위한 공부 습관> <어린이를 위한 독서 습관> 등을 펴냈습니다.
목차
1 단비의 하루
2 전학생 한샘이
3 한샘이는 슈퍼맨
4 자격증 도전기
5 우리는 좋은 친구!
6 용감한 도전자, 단비
7 식은 죽 먹기야!
8 용기 충전, 의욕 충전
9 작지만 달콤한 성취의 기쁨
|함께 생각해 보기|
알찬 하루가 모여 큰 꿈을 이루는, 시간관리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