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17 래프아웃라우드 어워드 수상작. 저자 크리스틴 해밀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소년, 필립을 통해 고난을 극복하는 유머의 힘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낸다. 이제 막 어른이 되는 길에 첫발을 내딛으며 한층 더 깊어진 고민들과 마주하게 될 청소년들에게, 때로는 힘을 빼고 웃음과 농담으로 상황과 마주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일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해주고 있다.
세계 최고의 코미디언을 꿈꾸는 열두 살 필립에게는 유일한 가족인 엄마가 있다. 그런데 엄마가 요새 좀 이상하다. 코코팝스와 주스 대신 이상한 시리얼과 물을 사 오고, ‘내적 자아’를 진정시켜야 한다면서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는 책을 읽고, 숙제도 하지 않았는데 필립이 TV를 봐도 된다고 허락하기까지 한다. 거기다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감정기복까지. 대체 엄마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출판사 리뷰
가장 재미있는 도서에 수여하는 상
2017 래프아웃라우드 어워드 수상작!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웃을 수 있어!
어느 날 갑자기, 엄마가 이상해졌다?!나쁜 일들이 차례로 일어나기 시작했다. 엄마는 코코팝스 대신에 오트밀 같은 이상한 시리얼을 사 오셨다. 그다음엔 주스였다. 엄마는 실수로 주스 대신 병에 든 물을 사 오셨다.
(중략) 그런데 엄마가 거실 건너편에서 내게 《마음의 평온을 찾는 101가지 방법》을 집어던지며 당장 그 시끄러운 벨 소리 좀 멈추라고 소리쳤다. 안 그러면 나를 입양 보내겠다는 말까지 했다.
세계 최고의 코미디언을 꿈꾸는 열두 살 필립에게는 유일한 가족인 엄마가 있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요새 좀 이상합니다. 코코팝스와 주스 대신 이상한 시리얼과 물을 사 오고, ‘내적 자아’를 진정시켜야 한다면서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는 책을 읽고, 숙제도 하지 않았는데 필립이 TV를 봐도 된다고 허락하기까지 하네요. 거기다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감정기복까지! 대체 엄마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요?
도와줘요! 세계 최고의 코미디언!해리 힐 씨에게
TV와 홈 비디오를 보느라 바쁘시겠지만 제발, 제발 잠시만 시간을 내어 저를 도와주세요.
저는 열두 살짜리 소년이고, 커서 세계 최고의 코미디언이 될 계획이에요. 그런데 최근에 제가 개그 감각을 잃은 것 같아요. 혹시 해리 힐 씨의 농담을 듣고 우는 사람을 본 적 있으신가요? 만약 그런 적이 있다면 그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꼭 답장 주세요. 저는 정말 정말 절실하게 아저씨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엄마를 웃게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농담을 던져 보지만 엄마는 오히려 왈칵 울음을 터뜨립니다. 이게 대체 무슨 일이죠? 필립의 개그 감각에 문제가 생긴 게 틀림없습니다. 필립의 가장 열렬한 팬인 엄마마저 농담에 웃기는커녕 오히려 울음을 터뜨린다면 세계 최고의 코미디언이 되어 세계 각지에서 순회공연을 하고, 엄마를 위해 으리으리한 별장을 지으려던 필립의 계획은 전부 수포로 돌아가고 마니까요.
이에, 필립은 자신의 우상인 ‘해리 힐’ 씨에게 편지를 보내기로 마음먹습니다. 최고의 코미디언 해리 힐이라면 필립의 개그 감각이 돌아오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겁니다.
농담으로 무슨 일이든 이겨낼 수 있어!
고난을 극복하는 유머의 힘! “농담이 정말 의학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인가요? 멋져요!”
내가 아픈 사람들을 방문해서 개그를 하면 내 덕분에 그 사람들 병이 나을 수도 있다니. 와우! 세계 최고의 힐링 코미디언이 되어 아픈 사람들이 건강을 되찾고 장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니! 유머 감각을 지닌 예수라고나 할까?
필립은 엄마의 친구, 수지 아줌마로부터 PMA, 그러니까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대해 듣게 됩니다. 긍정적이고 쾌활한 마음을 가지면 병에 걸려도 금세 나을 수 있다는 거죠. 이제 필립에게는 새로운 희망이 생겼습니다. 자신만의 농담으로 세상의 모든 아픈 사람들을 치유하고, 엄마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테니까요.
저자 크리스틴 해밀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소년, 필립을 통해 고난을 극복하는 유머의 힘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냅니다. 이제 막 어른이 되는 길에 첫발을 내딛으며 한층 더 깊어진 고민들과 마주하게 될 청소년들에게, 때로는 힘을 빼고 웃음과 농담으로 상황과 마주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일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나쁜 일들이 차례로 일어나기 시작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크리스틴 해밀
전문대학에서 창조적인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이다. 쓴 책으로는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가이드 『B는 유방암에 관한 것(B is for Breast Cancer)』이 있다. 이 책은 작가의 첫 소설이다. 작가는 첫 소설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유쾌한 문장력으로 매순간 독자들을 끌어들인다. 현재 아들과 함께 북아일랜드의 수도 벨파스트에서 살고 있다.
목차
1. 설인, 또 다른 나쁜 일
2. 코미디언, 감을 잃다?
3. 앙은 절대 엔젤이 아니야
4. 피핑 톰
5. 덴장, 모대 딘따 시더
6. 시 짓기는 어려워!
7. 눈물 나는 선물
8. 루시의 환영
9. 불면증
10. 청소해야 해, 청소!
11. 뚱뚱이와 멍청이
12. 성자 필립
13. 엄마의 비밀
14. 침묵 요법
15. 점심시간의 영웅
16.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17. 집으로
18. 재앙의 미다스 왕
19. 비밀과 거짓말
20. ASS
21. 엄마의 베개
22. 절박한 조치
23. 내 인생은 액션 영화가 아니야
24. 규칙은 규칙입니다
25. 앵그리 부인
26. 즐거운 축제
27. 굉장한 열기
28. 돌아와! 엄마!
29. 비밀 작전
30. 최고의 약
31. 빛나는 순간
32. 새롭게 태어난 설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