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엄마도 쉽고 아이도 쉬운, 진짜 진짜 쉬운 종이접기 책. 탈것, 꽃과 열매, 자연, 동물, 공룡 등 순서대로 따라 접으며 종이접기 실력을 키우는, 우리 아이 첫 종이접기 책이다. 종이접기가 왜 좋을까? 종이접기를 하면 집중력과 관찰력이 커지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좋아진다. 창의력이 발달하고, 좌뇌와 우뇌가 발달한다. 다 접고 나면 뿌듯한 성취감이 생긴다.
출판사 리뷰
엄마도 쉽고 아이도 쉬운,
진짜 진짜 쉬운 종이접기 책!
탈것, 꽃과 열매, 자연, 동물, 공룡 등!
순서대로 따라 접으며 종이접기 실력을 키우는, 우리 아이 첫 종이접기 책!종이접기가 왜 좋을까요?
첫째, 집중력과 관찰력이 커집니다.
종이접기는 미리 정해진 기호대로 규칙을 읽어야 합니다. 또한 순서를 따라 접어야 예쁜 종이접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호를 읽으며 순서를 따라 종이접기를 차근차근히 하다 보면 아이의 집중력과 관찰력이 커집니다.
둘째, 눈과 손의 협응력이 좋아집니다.
눈으로 기호를 따라가며 손으로 세밀한 종이접기를 하다 보면 어느새 아이의 눈과 손의 협응력이 좋아집니다.
셋째, 창의력이 발달합니다.
종이접기는 네모 모양의 색종이 하나로 여러 가지 모양을 접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가지 모양을 접는 과정과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응용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이 쑥쑥 자랍니다.
넷째, 좌뇌와 우뇌가 발달합니다.
종이접기는 양손 모두를 사용해서 하는 놀이입니다. 왼손과 오른손 모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고루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 접고 나면 뿌듯한 성취감이 생깁니다.
하나하나씩 종이접기를 완성하다 보면 성취감이 생깁니다. 종이접기를 어려워하는 아이에게는 난이도에 따라 종이접기를 하도록 유도해 주세요. 쉬운 종이접기를 충분히 연습한 후에 어려운 종이접기를 다 접고 나면 더욱 큰 뿌듯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은 이런 점이 좋아요! 첫째, 11가지 주제로 나누었어요.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탈것, 꽃과 열매, 자연, 동물, 공룡, 사람, 옷과 액세서리, 먹을 것, 장난감, 핼러윈, 크리스마스)를 11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총 137개의 종이접기 방법을 넣어 다양한 주제를 많이 접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둘째, 난이도를 나누었어요.
아이의 종이접기 수준에 맞는 것을 골라서 접을 수 있도록 종이접기마다 난이도(★쉬움, ★★보통, ★★★어려움)를 표시했습니다. 아이가 쉬운 단계부터 차근차근 접다 보면 종이접기 실력에 자신 없던 아이도 점점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셋째, 종이접기가 완성되는 단계를 보기 쉽게 표시했어요.
아이가 종이접기 과정을 쉽게 따라가도록 하기 위해서, 종이접기가 완성되는 과정이 잘 보이도록 배경에 따라가는 선을 표시했습니다.
넷째, 꾸미는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눈 모양 스티커와 장식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종이접기를 다 한 후에 스티커로 예쁘게 꾸미면 나만의 멋진 창의력 작품이 완성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키움 편집부
<키움 유아 베스트 특별 세트 - 전12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