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 시리즈 21권. 아돌프 히틀러가 1924년 뮌헨에서 쿠데타를 주도한 사건으로 5년형을 선고받아 란츠베르크의 요새 감옥에서 옥살이를 하는 중에 집필된 것을 만화화하였다. 각 권 말미에는 작품에 대한 자세한 시대적 배경 및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작가의 생애에 대한 소개 및 분석을 덧붙이고 있어, 학생 독자들로 하여금 작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민족주의와 반유대주의를 내세우고 나치스 독일의 독재자로서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정치가 아돌프 히틀러. 화가를 꿈꾸던 히틀러가 독재자의 길을 걷게 된 과정이 담겨 있다. 그의 어린 시절, 책을 집필하게 된 상황과 자신의 의도, 그리고 정치적 방향 설정의 이유가 설명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화가를 꿈꾼 히틀러는 어떻게 독재자가 되었을까?
민족주의와 반유대주의를 내세우고 나치스 독일의 독재자로서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정치가 아돌프 히틀러. 화가를 꿈꾸던 히틀러가 독재자의 길을 걷게 된 과정이 <나의 투쟁>에 담겨 있다. 그의 어린 시절, 책을 집필하게 된 상황과 자신의 의도, 그리고 정치적 방향 설정의 이유가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히틀러의 잘못된 생각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유대인 대학살이란 엄청난 만행을 저지르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그의 그릇된 사고와 전 생애에 걸친 독일 민족에 대한 광적인 사랑이 전 세계인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만들었는지 여실히 들어나 있다.
<나의 투쟁>은 아돌프 히틀러가 1924년 뮌헨에서 쿠데타를 주도한 사건으로 5년형을 선고받아 란츠베르크의 요새 감옥에서 옥살이를 하는 중에 집필된 것을 만화화.
세계문학의 정수를 30분 만에 독파하는 즐거움
어려운 세계명작을 쉽게 빠르게 재미있게!!
누구나 제목은 알고 있지만 시간이 없어서, 분량이 너무 많아서, 어려워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좀처럼 완독하기 힘든 세계문학 작품을 만화책 1권으로 충실히 정리한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 시리즈 중 21권 <만화로 독파하는 나의투쟁>이 신원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 시리즈는 각종 시험 및 논술 구술에 자주 출제되는 동서양의 세계명작 작품 전체를 충실하게 아우르며 만화로 그려내고 있어 항상 시간에 쫓기는 성인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원작을 읽기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무리가 따르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독자들 역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다가 각 권 말미에는 작품에 대한 자세한 시대적 배경 및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작가의 생애에 대한 소개 및 분석을 덧붙이고 있어, 학생 독자들로 하여금 작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작품해설은 비단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으로 소개된 작품뿐 아니라 문학 작품 전체에 대한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앞으로도 계속 문학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
작가 소개
저자 : 아돌프 히틀러
1889년 북오스트리아에서 하급관리의 아들로 출생했다. 중학 중퇴 후 빈으로 나와 페이트공 등의 일을 하며 빈곤한 생활을 했다. 1912년 뮌헨으로 간후 제 1차 세계대전 때에는 바이에른 연대에 입대한 후 하사가 되고 철십자 훈장을 받았다.1919년 6명의 동지와 "국가사회주의 독일 노동자당", 이른바 나치스를 조직, 국수주의 운동을 전개. 1923년 11월 혁명을 기도한 뒤 실패하고 5년 금고형을 받았다. 이때 <나의 투쟁>을 집필했다. 1930년 총선거에서 제2당으로 뛰어오르고, 1933년에는 제 1당으로서 마침내 나치스 정권을 이뤘다. 이후 국내정치를 파쇼 일색으로 이끌고 군비를 확장하면서 위싱턴 회의에서 결정된 이른바 구질서의 파괴를 선언, 제 2차 대전을 일으켰다. 1945년 5월 자살했다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