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뮤지션 이상은의 앨범 'fLoW'에 수록된 곡 ‘넌 아름다워’의 따듯한 노랫말을 담은 그림책이다. 스스로를 상처투성이라고 생각하는, 오늘도 지치고 쓸쓸한 하루를 보내고 있을 독자들을 위해 만들었다. 완벽하지 않지만, 남들처럼 잘나지도 않았지만, 그래서 더 아름다운 ‘우리 모두’에게 휴식 같은 시간을 선물해 준다.
출판사 리뷰
스스로를 상처투성이라고,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완벽하지 않다고
여기는 이들에게 건네는 말
“넌 아름다워.”
오랜 시간 치유와 위로를 노래해 온 뮤지션, 이상은과
따듯한 시선으로 세상을 그려 내는 그림 작가, 서평화가 함께한 그림책
<넌 아름다워>나 홀로 사막을 헤쳐 나가는 것 같은 마음이 들 때면 이 말을 기억해
“마음을 따라가, 완벽한 것은 따스하지 않아.” 흔들리는 마음을 붙잡지 못할 때, 나를 바라보는 차가운 눈빛들을 피할 수 없을 때. 왜 더 잘나지 않았냐고, 왜 더 노력하지 않느냐는 목소리가 들려올 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누구나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가 있어요. 세상은 밝고 아름답기만 하지 않으니까요. 삶이란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일이 결코 없으며, 누군가에게 미움을 받기도 하고, 나 스스로를 미워하게 되기도 하니까요.
이것은 어른도 아이도 마찬가지이겠지요. 아이의 삶 역시 모든 게 반짝이기만 하진 않아요. 친구와의 문제, 학교에서의 문제, 가정에서의 문제, 미래에 대한 불안, 사랑받고자 하는 마음. 아이들을 지치고 쓸쓸하게 만드는 모든 것들이 어른이 겪는 어려움들과 다르지 않지요.
이처럼 나 홀로 사막을 헤쳐 나가는 기분이 들 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누군가 내 손을 잡아 주고, 다정한 목소리로 이렇게 말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완벽한 건 따스하지 않다고. 같은 길을 가는 별은 없다고. 그러니 너만을 위한 길을 걸어가라고, 우리가 태어나고 살아가는 데에는 모두 이유가 있다고.
“삶의 파도는 거칠지만 너의 영혼은 바다 깊은 곳의 숲.”
우리는 모두 행복해질 거라는 희망과 믿음의 메시지여기에 지치고 힘든 모든 이들을 위로하는 단 하나의 책이 있어요. 바로 가수 이상은이 쓰고, 그림 작가 서평화가 그린 그림책 <넌 아름다워>이지요.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상처를 음악으로 치유해 온 가수 이상은의 노랫말이 다시 한 번 글로서 독자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고자 그림책으로 만들어졌어요. 또한 서평화 작가의 따듯하고 부드러운 삽화가 더해져 지친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지요.
책에서는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리가 상처투성이라고 해도, 스스로 딛고 일어날 수 있다고요. 그리고 삶의 파도는 거칠지라도, 너의 영혼은 바다 깊은 곳의 숲이니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으리라고 말하지요.
우리 모두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자주 잊게 되는 사실이 있어요. 삶이란 괴롭기만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지요. 나쁜 일이 닥치면, 좋은 일도 있으리란 것을요. 자신을 괴롭히는 그 무엇에서 잠시 떨어져 스스로를 바라볼 수만 있다면, 그 뒤에 크고 작은 행복과 기쁨의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을 거예요.
별은 어둠 없이 빛나지 않듯, 우리는 모두 그냥 성장하지 않으며, 행복은 그저 피어나는 것이 아니에요. 스스로를 거친 파도 속에서도 고요한 숲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언젠가 이 모든 나쁜 일들을 지나쳐 푸르고 싱그러운 숲에 다다를 거예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시간이 흘러 행복의 길에 이르렀을 때, 우리 모두 잘 이겨 냈다고, 잘 살아왔다고 돌아볼 수 있도록, 이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그리고 주변의 모든 이들에게 이렇게 말해 주세요.
“넌 아름다워.”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상은
1988년 강변가요제를 통해 데뷔하여 지난 30년간 총 15장의 정규 앨범과 ‘넌 아름다워’가 수록된 미니 앨범 <fLoW>까지, 총 16장의 앨범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1995년에 발매한 앨범 ‘공무도하가’는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 중 10위에 선정되었으며, 10위권에 있는 유일한 여성 뮤지션이기도 합니다. 2004년과 2006년에는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여자 가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꾸준한 음악 활동과 함께 라디오 디제이,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화가, 배우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이상은, London Voice>, <뉴욕에서>, <올라! 투명한 평화의 땅, 스페인>, <삶은… 여행, 이상은 in Berlin>, <푸른 달팽이의 달빛무대 & SOUL>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