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엄마와 아이가 생활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 패턴 15개를 영어 노래로 만들었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영어동요책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영어 노래를 부르고, 나아가 영어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책이다. 집과 차에서 모두 들을 수 있도록 CD가 2장 들어있고, 차에서 볼 수 있는 미니북, 스티커 부록이 제공된다.
Where are you, Mommy?(엄마, 어디 있어요?), Do you like apples?(사과 좋아하니?), What color is this?(이건 무슨 색이에요?)와 같이 엄마와 아이가 자주 주고받는 대화를 노랫말로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회화체 문장을 익히게 해준다. 노래를 배운 뒤에는 스티커 붙이기, 그림 연결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배운 영어를 복습하고,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자주 쓰는 대화를 노래로 부르면
아이 입에서 영어가 술술~엄마와 아이가 생활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 패턴 15개를 영어 노래로 만들었다. 기존 영어동요책들의 가사가 활용도가 낮았던 것과는 달리, Where are you, Mommy?(엄마, 어디 있어요?), Do you like apples?(사과 좋아하니?), What color is this?(이건 무슨 색이에요?)와 같이 엄마와 아이가 자주 주고받는 대화를 노랫말로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회화체 문장을 익히게 해준다. 노래를 배운 뒤에는 스티커 붙이기, 그림 연결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배운 영어를 복습하고,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영어동요책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영어 노래를 부르고, 나아가 영어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책이다. 집과 차에서 모두 들을 수 있도록 CD가 2장 들어있고, 차에서 볼 수 있는 미니북, 스티커 부록이 제공된다.
그동안의 영어동요책, 뭔가 아쉬웠다!기존 영어동요책은 영미권 아이들이 즐겨 부르는 영어동요 모음집이거나 영미권 동화책에 곡을 붙인 노래집이 대부분이다. 모두 작품성은 뛰어나지만, 가사가 문어체이거나 시적인 표현이 많아서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는 어렵다. 그러다 보니 CD를 틀어놓고 아이에게 막연히 영어를 노출하는 정도밖에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노래가 아이들에게 최고의 학습도구라는 점에서 이는 무척 안타까운 일이다. 이 시리즈물은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아이들이 노래를 즐기면서 동시에 노래를 통해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회화로 연결되는 영어동요책!이 책에 실린 영어동요의 가사는 모두 엄마아빠와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회화체 문장이다. 노래에 맞춰 영어 문장을 흥얼거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용한 문장들을 외울 수 있게 된다. 밥 먹으면서, 화장실 갈 때, 잠들기 전 등 상황별 노래를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영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그런 과정을 통해 아이는 영어에 흥미를 갖고 되고, 영어로 말하는 데 자신감을 얻는다.
따라 부르기 쉬운 영어동요책!노랫말은 가능한 짧고 간단히 만들어서 아이들이 쉽게 인지하고 따라 부를 수 있다. 또 같은 패턴의 문장들이 단어만 바뀌면서 반복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문장 패턴에 익숙해진다. 멜로디 또한 쉬운 멜로디가 반복되기 때문에, 2~3번만 들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CD가 2장이므로 집과 차에서 자주 들려주다 보면, 아이들이 어느새 노래를 흥얼거리며 금세 따라 부르게 된다.
영어 억양을 담은 멜로디!
영어는 음절 중심인 한국어와 달리 높낮이와 리듬이 중요한 언어인데, 음악을 사용하면 그런 특징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노래들은 영어 억양을 최대한 살려서 멜로디를 만들었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다 보면 영어의 억양이 자연스럽게 입에 배게 된다. 또한 아이들의 정서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어쿠스틱 악기 소리를 많이 사용했고, 다양한 효과를 통해 노래의 이해뿐만 아니라 듣는 재미도 높였다.
뜻을 알고 부르는 영어동요책
아이들이 영어동요를 따라부르면, 엄마들은 아이 입에서 영어가 나온다는 자체에 열광하지만, 막상 아이들은 가사의 의미도 모르고 앵무새처럼 소리만 따라할 뿐인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하루 생활을 주제로 다루고 있고, 자세한 그림으로 가사의 의미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은 그 뜻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 CD에서는 세수하는 소리, 버스 출발하는 소리 등 실감나는 음향효과를 들려주어, 아이들이 가사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엄마의 수고는 최소로, 아이의 효과는 최대로!
영어노래는 아이들이 좋아하고 거부감이 없다는 면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다. 집이나 차에서 CD만 틀어줘도 아이들이 쉽게 호감을 갖고, 시키지 않아도 아이들이 스스로 따라 부르는 힘을 갖고 있다. 엄마와 함께 대화하듯이 영어노래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즐거운 자극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의 영어 말문을 열어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세히라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와 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에서 음악을 전공한 후 Chaminade high school에서 음악 과목을 강의했으며, 영화 및 광고 음악을 작곡했다. 귀국 후 음악을 통한 영어교육의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에 착안, EBSlang에서 노래를 이용한 영어패턴 강의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기업체 및 대학교에서 TOEIC 및 영어회화를 강의 하고 있으며, 다섯 살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이 노래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유아영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많은 애착을 갖고 있다.
목차
What color is This? - 무슨 색이야?
Where's Your Nose? - 네 코는 어디?
Do You Like Apples? - 사과 좋아해요?
Where are You? - 어디 있어요?
What's Your Name? - 이름이 뭐야?
Do You Want Some Bread? - 간식 먹을래?
What is This? - 이게 뭐예요?
Guess What? - 무슨 동물이게?
How's the Weather? - 날씨 어때?
Angry Face - 화난 표정
What are You Doing? - 뭐 하니?
Where are You Going? - 어디 가니?
Can I Have Some Paper? - 종이 좀 줄래요?
How Many Robots? - 로봇 몇 개야?
Repeat After Me - 날 따라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