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그림 실력 UP! 창의력 UP! 감성 UP!
도형만 알면 누구나 따라 그릴 수 있는 마법 같은 그림교실!
어린이들은 그림을 통해 자신들의 개성을 반영하고, 느낌을 표현한다. 또한 그림으로 자신들의 환경이나 세계, 그리고 자기 자신과 의사소통을 한다. 때문에 아이들에게 있어 그림은 단순히 미술이란 과목을 배우는 일이 아닌 아표현의 수단을 습득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인간학습의 80%는 시각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한다. 아이슈타인이 언어발달의 지연 때문에 모든 관념들을 구체적으로 그려서 생각하는, 시각적 사고를 통해 큰 업적을 이룬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그림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향상시켜주는 최상의 교육적 활동이다. 아이들의 창의력은 주로 5~10세 사이에 발달이 이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이 시기에 [도형으로 그리는 즐거운 그림교실]을 교재로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선 손가락을 사용하게 되는데, 손가락 사용은 뇌를 자극하여 두뇌 발달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자신감과 감성, 표현력 증진은 저절로 따라오는 부록과도 같은 선물이다!
출판사 리뷰
다섯 가지 도형으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는 신기한 그림책!
그런데 그림을 그리다보면 잘 그리는 아이와 그렇지 못한 아이로 나뉘게 된다. 그림을 못 그리게 되면 흥미를 잃게 되고 결국에는 싫증을 내며 손을 떼게 된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가 즐겁게 그림을 배우고 실력을 키울 수 있을까? [도형으로 그리는 즐거운 그림교실]은 이런 질문에 대한 해법이 될 수 있는 책으로 다섯 가지 도형(동그라미, 네모, 세모, 타원, 마름모)으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게끔 만들어 준다. 동그라미, 네모, 세모, 타원, 마름모를 그릴 줄만 안다며 이들 도형을 이용해 곰, 고양이, 코끼리, 악어. 하마. 버스, 카메라, 장수풍뎅이, 우주로켓, 요트, 산타클로스, 문어 잠수함 등 어떤 것이든 그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것도 아주 귀엽고 예쁘게 말이다.
[도형으로 그리는 즐거운 그림교실]을 넘기며 따라 그리다보면 어느새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 붙으며 실력 또한 쑥쑥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기초 실력이 붙으면 응용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순서. 이제 아이는 자신 있게 그림으로 자신의 세계를 얼마든지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도형으로 그리는 즐거운 그림교실]엔 다섯 가지 도형이 들어간 그림카드가 부록으로 제공되니 맘껏 솜씨를 뽐내도록 하자!
작가 소개
저자 : 김재현
만화 기획 및 편집자이자 만화가까지 겸하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 분야에 상관없이 재미있는 것을 발견하고 만들고 나누기를 좋아해 분야를 초월한 작업을 선호한다. 집에서 직접 볶은 커피와 한가하게 자전거 타기가 취미. 저서로는 [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시리즈]와 [커피 브레이크 스도쿠], [그림 스도쿠]의 삽화를 맡았다.
저자 : 김혜라
아기자기한 물건과 여자아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만화를 전공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KBS에서 방영하는 TV동화 행복한세상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좋아하는 야구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가슴이 설레이는 야구광이자 해가 맑은 날에는 사진기를 챙기는 아마추어 사진광이다.
목차
두뇌를 발달시키는 그림 그리기
1장 그림을 그리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
점과 선, 그리고 면
기본 도형 쉽게 그리기
2장 동그라미 그림을 그리자
곰/고양이/코끼리/판다/도너츠/사자/팬지꽃/롤리팝/눈사람/사탕/달팽이/금붕어/복어/물 항아리
3장 네모 그림을 그리자
하마/악어/소/로봇/텔레비전/강아지/장수풍뎅이/우주로켓/낚싯배/방패연/버스/냄비/도깨비/카메라
4장 세모 그림을 그리자
요트/수박/여우/이동식천막/나비/불도저/산타클로스/암탉/오징어/크리스마스트리/소프트콘/칵테일/모래시계/샌드위치
5장 타원형 그림을 그리자
붕어/문어/조개/꽃게/돼지/잠수함
6장 마름모 그림을 그리자
개구리/가오리연/열대어/장미꽃/거미/사막여우
7장 여기저기에 그려보자
숲/도시/농촌/바다/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