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대구의 중학생이 창작한 단편 영어동화. 영어에 친절한 우리말 해석을 곁들였기 때문에 누구라도 읽기 좋다. 우리말로만 읽어도 좋고 영어로 읽어도 좋다. 두 가지 언어로 읽으면 좀 더 색다른 동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짧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어동화이다.
출판사 리뷰
대구의 중학생이 창작한 단편 영어동화 『신비의 물약』이 단행본으로 나왔다.
꿈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여중생의 영어동화는 직접 그림을 그리고 창작한 영어에 한글 번역이 있어 좀 더 특별하다.
박나영의 ‘호기심 많은 개미의 여행’은 단순한 동화 같지만 개미의 여행을 통해 학생들의 ‘왕따’ 이야기를 개미의 눈을 통해 표현했다.
박민주의 ‘신기한 나무’는 인간의 본성인 소유욕에서 대해서 이야기했다. 말만 하면 음식을 주는 나무에 대한 욕심으로 나무를 베어와 마당에 심었더니 더 이상 음식이 나오지 않았다는 이야기다. 친구와 사이좋게 나눠 먹었으면 평생 원하는 음식을 먹었을 수 있었을 텐데 한순간의 욕심과 판단으로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일을 저질렀다. 후회한다고 그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게 현실이다.
마지막 조수빈의 ‘신비의 물약을 찾아서’는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드러나는 동화이다.
“이 물약은 2인 분입니다. 두 사람이 반씩 나눠 마시면 다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명이 반씩 나누어 마시지 않거나 여러 명이 마시게 되면 모두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라는 팻말을 보고 다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겠지만 저 상황에서 서로 배려하는 모습을 보인다. 우리 사회에 가장 필요한 마음이 아닐까. 결국 숲속 요정에 의해 모두 다 사람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림을 눈으로 보는 데서 그치지 않고 다각도로 의미를 찾아내고 상상력을 보태니 그림 속 인물의 삶에 생기가 돌고 재미가 곁들여졌다.
영어에 친절한 우리말 해석을 곁들였기 때문에 누구라도 읽기 좋다. 우리말로만 읽어도 좋고 영어로 읽어도 좋다. 두 가지 언어로 읽으면 좀 더 색다른 동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짧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어동화이다.
Finally, they found a mysterious potion. On the mysterious potion, the sign says, “This potion is for two people. If two people share half of each other, they can become human again. However, if two people don’t drink in half or if several drink in half, they can't all be human.”
얼마쯤 걸었을까, 드디어 신비의 물약을 찾았어요. 그런데 신비의 물약 위에 팻말에는 이렇게 적혀있어요. “이 물약은 2인 분입니다. 두 사람이 반씩 나눠 마시면 다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명이 반씩 나누어 마시지 않거나 여러 명이 마시게 되면 모두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Byul, Dal, Hangsung, and Taeyang began to worry. So, everyone didn’t know how to share their potions. Then Star and Dal said,
“Hangsung and Taeyang, we’re fine. You guys drink it.”
Then the Hangsung and Taeyang said.
“No, you guys drink. We’re fine.”
별이, 달이, 행성이, 태양이는 고민을 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모두 다 어떻게 물약을 나누어 마셔야 할지 몰랐어요. 그때 별이와 달이가 말했어요.
“행성아, 태양아 우린 괜찮으니깐 너희가 마셔”
그러자 행성이와 태양이가 말했어요.
“아니 너희가 마셔 우린 괜찮아.”
작가 소개
지은이 : 박나영
월배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가 취미고 장래희망으로 의사가 꿈이다.
지은이 : 박민주
월배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가 취미이고 교사가 장래 희망이다.
지은이 : 조수빈
월배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글쓰기와 그림 그리가 취미이고 변호사가 되는 게 꿈이다.
목차
호기심 많은 개미의 여행 … 박나영
신기한 나무 … 박민주
신비의 물약을 찾아서 … 조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