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블로그, 카페, 싸이월드 페이퍼 등에서 100만 네티즌의 찬사를 받은 카툰 에세이. 긴치마 양과 긴넥타이 군이 처음 만나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수묵풍의 예쁜 그림에 담았다. 몸에 맞지 않은 긴 넥타이를 하고 긴 치마를 입은 작은 사람들이 가끔은 그 옷을 밟아 넘어지기도 하면서 함께 손을 잡고 걸어가는 과정을 웃음과 감동으로 담아냈다.
출판사 리뷰
★ 하트 시그널 시즌 3에 소개된 바로 그 책
내가 늘 꿈꾸던 사랑,
따뜻하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로 초대합니다
블로그, 카페, 싸이월드 페이퍼 등에서 100만 네티즌의 찬사를 받은 카툰 에세이. 긴치마 양과 긴넥타이 군이 처음 만나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수묵풍의 예쁜 그림에 담았다.
몸에 맞지 않은 긴 넥타이를 하고 긴 치마를 입은 작은 사람들이 가끔은 그 옷을 밟아 넘어지기도 하면서 함께 손을 잡고 걸어가는 과정을 웃음과 감동으로 담아냈다. 작은 에피소드로 시작하지만 진지한 사랑을 이야기하여 시종일관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한다.
어떤 연애든지 결과를 알지 못하는 상태로 시작합니다. 결과에 상관없이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만남에 적합한 목적을 두고서 상대방을 정직하고 진실하게 대해야 할 것입니다. 고결하고 거짓 없이 서로를 대하다가 훗날엔 결혼에 대해 잘 알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야 하겠지요.
-본문 202p 중에서
사랑은 어떤 노력으로 얻어내기가 불가능할 만큼 측정할 수 없는 엄청난 가치를 가진 것이고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감당할 수 없는 큰 선물을 받은 것과 같습니다. 사랑은 삶 속에 일어난 놀라운 기적과 같은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사랑이 바로 그런 것입니다. 내가 예상하지도 못한, 인식하지도 못한 엄청난 무언가가 생색내지 않으면서 고요히 다가와 나를 살려내는 것입니다. 나를 진정으로 살게 하는 것입니다. '살아나게 하는 것', '사람을 살리는 것'. 사랑은 그런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백혜숙
홍익대학교에서 동양화 및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겨레 SI 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과정을 마쳤다. 프리랜서 카투니스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1. 만나서 반갑습니다
2. 힌트
3. 이유
4. 10일 전
5. 선물
6. 월요일
7. 돌담길
8. 자음암호
9. 빨간 컵
10. 털양말
11. 호칭
12. alarm
13. 따뜻한 마음
14. 보고 싶어요
15. 이상형
16. 음성 메시지
17. 녹턴
18. 전시회 이틀 전
19. 기적, 선물
20. 졸업 전시회
21. 사랑해요
22. 손전화줄
23. 왼손으로 밥 먹기
24. 달리기
25. 솜사탕
26. 변천사
27. 졸업식과 넥타이
28. 여름을 보내며
29. 하나
Epilogue
1년 후 월요일
또 하나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