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일상의 이야기를 따뜻하면서도 메시지를 담아서 풀어낸 옴니버스 형태의 공감 힐링 웹툰. 네이버웹툰 베스트 도전만화에 게재됐다가 독자들의 반응이 좋아 정식 연재물로 승격된 웹툰으로, 연재를 마친 뒤 독자들로 하여금 소장용 단행본 소식을 기다리게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3권은 ‘우리 사이에 적은 일기’로, 2019년 8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정식 연재된 작품 중 작가가 뽑은 12편과 추가 에피소드 1편 등 총 13편의 작품이 실렸다. 연재분에 없는 추가 에피소드로는《과메기》가 수록됐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처럼 요즘에는 남들보다 (#)한 일상들이 사랑받는다.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한 일기를 쓰는 세상. 그러나 세상에 넘쳐나는 (#)한 이야기들을 좇다가 날 잃어버릴까봐 두려워졌다. 이 책에 그려진 이야기들은 나를 위해 쓴 일기다. 할머니의 운동화처럼 남들의 일상보다 플랫(b)한 일기, 나만 보는 다이어리에 손으로 꼭꼭 눌러썼던 다짐들이다.
출판사 리뷰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한 일기를 쓰는 세상
세상에 넘쳐나는 (#)한 이야기들을 좇다가 날 잃어버릴까봐 두려워졌다.
지금부터 내가 그릴 이야기들은 나를 위해 쓴 일기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3권 전격 출간!
남들보다 (#)한 일상이 사랑받는 세상에서
할머니의 운동화처럼 남들의 일상보다 플랫(b)한 일기!
나만 보는 다이어리에 손으로 꼭꼭 눌러썼던 다짐들
지금까지 단 한 문장도 한 컷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없었던 유일한 작품 _skyl****
책으로 나온다면 꼭 소장해야 할 웹툰 _kang****
힘든 삶에 크고 작은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네요 _OKn****
일상에서 오는 묵직한 울림 _<아트인사이트>
마음에 깊이 스며드는 그림일기 _<IT조선>
토닥토닥 공감 힐링 웹툰의 완결 소장본
일상의 이야기를 따뜻하면서도 메시지를 담아서 풀어낸 옴니버스 형태의 공감 힐링 웹툰으로, 힐링 웹툰의 대표 주자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 네이버웹툰 베스트 도전만화에 게재됐다가 독자들의 반응이 좋아 정식 연재물로 승격된 웹툰으로, 연재를 마친 뒤 독자들로 하여금 소장용 단행본 소식을 기다리게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3권 전격 출간!
1~2권이 출간되자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전격적으로 3권을 출간하게 되었다. 3권은 ‘우리 사이에 적은 일기’로, 2019년 8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정식 연재된 작품 중 작가가 ‘관계’에 초점을 맞춰 뽑은 12편과 추가 에피소드 1편 등 총 13편의 작품이 실렸다. 연재분에 없는 추가 에피소드로는 <과메기>가 수록됐다.
남들의 일상보다 플랫(b)한 일기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처럼 요즘에는 남들보다 (#)한 일상들이 사랑받는다.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한 일기를 쓰는 세상. 그러나 세상에 넘쳐나는 (#)한 이야기들을 좇다가 날 잃어버릴까봐 두려워졌다.
이 책에 그려진 이야기들은 나를 위해 쓴 일기다. 할머니의 운동화처럼 남들의 일상보다 플랫(b)한 일기, 나만 보는 다이어리에 손으로 꼭꼭 눌러썼던 다짐들이다.
나의 실수, 잘못된 생각, 은밀한 욕망,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부끄러움들.
우리가 “참 잘했어요”부터 “좋아요”까지,
인생 전반에 걸쳐 남에게 보여지기 위한 일기를 쓰느라 놓쳐버린 ‘나’의 조각들.
나를 위한 일기를 썼다.
너무나 부끄러워서 지우고, 변명하고, 엄살을 부리고 싶었다.
그 중 몇 조각을 웹툰으로 그린다.
부끄러움이 없는 일기는 우리를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아니라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으로 만든다.
-《작가의 말》중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임현
1987년 서울에서 태어났다.내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아하고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한다.동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회사원으로 몇 년 지내다회사를 그만두고 웹툰을 그렸다.2019년 네이버웹툰에《플랫다이어리》를 연재했다.
목차
우리 사이에 적은 일기
작가의 말
우리
안녕, 내 작은 은색차
집사는 처음이라
가장 낮은 곳으로 임하시며
재개발 록 페스티벌
미시령
고립
수몰 마을 -상-
수몰 마을 -하-
카레빵 스님
부역자 -상-
부역자 -하-
과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