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정말 특이한 그림책이다. 책 속에는 50%의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나머지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큰 나무에 가지만 앙상하게 남아 있는 그림에는, 나뭇잎을 풍성하게 그려주면 되겠고, 높은 산 그림에는 등산하는 사람을 그려주면 된다. 아이들이 처음 대하는 그림책이니 만큼 큰 호기심을 갖게 해주면 창의력을 키워준다. 갱지로 된 그림책 속에 100%완성된 그림을 그려주세요.
작가 소개
저자 : 고미 타로
1945년 8월 20일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구와자와 디자인 연구소 공업 디자인과를 졸업했다. 세계적인 일러스트 작가로서 잘 알려져 있다. 그의 그림책은 이미 160여 권 이상이나 출간되었고 한국, 미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대만, 중국, 타이 등을 비롯한 11개국의 언어로 번역, 소개되어 여러 나라의 독자들에게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고미 타로는 언어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주제들이 담긴 창작에도 열정을 보이고 있다.
고미 타로는 아오야마 지역에 어린이 박물관을 세워 책, 그림 등으로 다양한 행사를 여는가 하면, 여전히 왕성하게 창작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동안 라이프치히 도서전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상\'을, \'산케이 아동 문학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