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가 처음 그림을 그릴 때, 무작정 그리기 시작하면 어려워한다. 먼저 그리고 싶은 사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하고 이해해야 한다. 사물의 형태는 대부분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단순한 모양이 합쳐진 모습이다. 따라서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이 어떤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무언가 단순한 모양이랑 닮지는 않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손으로 무작정 그리기 전에, 머리로 먼저 이해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이다.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시리즈는 이런 발상으로 기획된 책이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만 그릴 수 있으면 무엇이든 척척 그릴 수 있게 된다.
출판사 리뷰
사물의 형태는 대부분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단순한 모양이 합쳐진 모습입니다. 사물이 어떤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알면 곤충, 동물, 식물, 탈것, 사람 등 무엇이든 잘 그릴 수 있지요.
이 원리를 바탕으로 만든 책이 바로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시리즈입니다. 그림 그리기의 원리를 알면 그림 실력이 쑥쑥 자라지요.
하루 10분, 이 책과 함께 그림을 그려 보세요. 주제마다 그리기 순서가 나와 있어 아이 혼자서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어요!
손으로 그리기 전에 머리로 이해하는 게 먼저예요아이가 처음 그림을 그릴 때, 무작정 그리기 시작하면 어려워합니다. 먼저 그리고 싶은 사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하고 이해해야 하지요. 사물의 형태는 대부분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단순한 모양이 합쳐진 모습입니다. 따라서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이 어떤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무언가 단순한 모양이랑 닮지는 않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손으로 무작정 그리기 전에, 머리로 먼저 이해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이지요.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시리즈는 이런 발상으로 기획된 책입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만 그릴 수 있으면 무엇이든 척척 그릴 수 있게 되지요.
책의 특징
미술학원에 보내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루 10분, 집에서 그림 실력을 키워 봐요!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는 작가가 약 10년 동안 문화 센터와 유치원, 학교 등에서 무려 1만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친 경험을 토대로 만든 책입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어려워하는지, 어떻게 하면 잘 그릴 수 있는지, 유치원이나 학교에선 주로 어떤 주제를 그리는지 등을 철저히 연구했지요. 시중에 나와 있는 비슷비슷해 보이는 유아동 그리기책 가운데서 가장 쉽고 친절한 책이 될 것입니다.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와 함께 하루 10분씩 그림을 그려 보세요. 미술학원에 가지 않아도 이 책만 있으면 그림 실력이 쑥쑥 자랍니다. 한글을 모르는 아이도 혼자서 따라 그릴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아이 성장 단계에 맞는 책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 그리면 창의력이 안 생길까 봐 걱정된다고요?
먼저 표현력이 생겨야 창의력도 생겨요그림에 자신이 없어서 어쩔 줄 몰라 하는 아이에게 자기만의 그림을 강요하면 그림 그리기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런 아이들은 책을 보고 그림을 따라 그리면서 먼저 표현력을 키우는 게 좋지요. 표현력이 생기면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이 생기니까요.
따라 그린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자의 다리를 더 길게 그릴 수도 있고, 사람 얼굴을 네모나게 그릴 수도 있지요. 그림 재료를 다양하게 써 보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로 마음껏 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그리다 보면 표현력과 자신감이 생기고, 점점 자기만의 스타일이 생기면서 창의력이 발달합니다.
스케치북 없이 책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다 그리고 난 책은 나중에 아이의 성장일기와 추억이 되지요왼쪽 페이지에는 사물 그리는 방법이 나와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아이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예 비어 있는 공간이 아니라 배경이나 그림 컨셉을 설정해 두어서 각 주제마다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지요. 자연스레 배경을 그리는 실력이 늘어 초등학생이 되어 풍경화나 과학화 등을 그릴 때 도움이 될 거예요. 또 시중에서 흔히 보는 워크북과 달리 두꺼운 종이에 인쇄되어 있어 색연필은 물론 크레파스, 사인펜, 물감 등 어떤 재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그림을 그린 날짜를 기록하는 칸이 있습니다. 다 그리고 난 책은 나중에 아이의 성장일기와 추억이 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아키야마 가제사부로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1948년 일본 나가사키현에서 태어났어요. 지금은 작품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어요. 그에게 그림을 배운 많은 아이들이 크고 작은 미술 대회에서 상을 받았지요.『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는 그간의 경험을 녹여 만든 책이에요. 일본에서 2006년 첫 출간된 이후 1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랍니다.
목차
1. 꽃
2. 민들레
3. 해바라기
4. 나팔꽃
5. 사슴벌레
6. 매미
7. 나비
8. 잠자리
9. 파인애플
10. 바나나
11. 수박
12. 야채
13. 코끼리
14. 기린
15. 돼지
16. 곰
17. 판다
18. 악어
19. 말
20. 양
21. 다람쥐
22. 공룡
23. 고속 열차
24. 경찰차
25. 소방차
26. 상어
27. 바다표범
28. 펭귄
29. 개구리
30. 사람
31. 걷기
32.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