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내 최초 예산 중심 가계부로 첫 선을 보인 후로 3년 동안 탄탄한 구성으로 인정 받아온 『오늘부터 가계부』가 2021년도에는 더 커진 사이즈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예산 짜기를 통해 스스로 소비를 조절할 수 있게 되면 당신도 종자돈을 모을 수 있다. 예산 중심 가계부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 뿐인가, 철저하게 지출을 통제할 수 있는 장치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짜임새까지 알찬 가계부다.
출판사 리뷰
- 한층 커지고 트렌디해진 『오늘부터 가계부』
- 생활비에 집중, 주요 항목 공략하는 똘똘한 가계부
- 초보라도 쉽게 돈 관리가 되는 가계부한 번 써보면, 또 찾아 쓰게 되는 『오늘부터 가계부』. 국내 최초 예산 중심 가계부로 첫 선을 보인 후로 3년 동안 탄탄한 구성으로 인정 받아온 『오늘부터 가계부』가 2021년도에는 더 커진 사이즈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올해는 돈 좀 모아봐야지’, 매해 다짐하며 가계부를 찾았지만 각오가 무색할 정도로 효과가 없지는 않았는지. 단순 기록과 반성으로 끝나는 가계부는 소용없다. 일단 가계부를 쓰려고 마음먹었다면, 꼼꼼한 예산을 짜는 것이 급선무다.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자. 예산 짜기를 통해 스스로 소비를 조절할 수 있게 되면 당신도 종자돈을 모을 수 있다. 예산 중심 가계부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 뿐인가, 철저하게 지출을 통제할 수 있는 장치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짜임새까지 알찬 가계부다. 효율성을 따지는 트렌디한 알뜰족이라면,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가계부다.
목차
오늘부터 가계부, 작성 가이드
2021ㆍ2022 연간 달력
연간 지출 계획표
금융 자산정보(일반통장 / 저축통장 / 가족보험목록 / 대출목록 / 차계부)
잊지 말아야 할 특별한 날
주소록·자주 쓰는 입금 계좌
2020년 12월~2021년 12월에 이르는 캘린더 / 월간 예산·결산 / 일주일 가계부
2021년 총 수입·지출·저축, 연간 결산
2021년 공과금·통신비 정리
한 눈에 보는 경조사비 지출내역
여행 경비 및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