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작고 깊은 시리즈 3권. 어린이들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품성을 길러주는 인성동화이다. 인성 됨됨이에 대해 유익하고 흥미로운 33가지 이야기를 엮었다. 33가지의 작고 깊은 이야기들은 어린이들이 어떻게 마음을 키워나가야 하는지 지혜와 용기, 사랑으로 올바른 길을 일러주며, 어린이들이 참 된 성품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린이들이 살면서 꼭 필요한 교훈을 33가지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다.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재미있는 속담과 따뜻한 이야기들은 어린이들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이야기와 함께 어우러진 재치 있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은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감성과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출판사 리뷰
어릴 적 책 한 권이 어린이의 미래를 바꾼다좋은 씨앗이 탐스런 열매를 맺듯,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건강한 씨앗과 같은 훌륭한 가르침이 필요하다. 마음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훌륭한 가르침이란 요즘 아이들이 매달리는 공부나 지식보다도 ‘고운 마음’과 ‘지혜’ 그리고 ‘용기’를 가리키며, 그것은 아이들에게 평생의 자산이 되고, 미래의 훌륭한 인물이 되는 큰 바탕이 된다.
『마음이 딴딴해지는 33가지 이야기』는 바로 그러한 인성 됨됨이에 대해 유익하고 흥미로운 33가지 이야기로 엮은 인성동화이다. 33가지의 작고 깊은 이야기들은 어린이들이 어떻게 마음을 키워나가야 하는지 지혜와 용기, 사랑으로 올바른 길을 일러주며, 어린이들이 참 된 성품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평생 갖추어야 할 덕목과 품성을 길러주는 『마음이 딴딴해지는 33가지 이야기』는 어린이들 마음에 희망의 비를 내려주어 마음을 딴딴하고 슬기롭게 굳힐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딴딴하고 야무진 마음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를 품자 『마음이 딴딴해지는 33가지 이야기』는 어린이들의 마음에 지혜와 용기, 사랑을 심을 수 있도록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인성동화이다.
작은 이야기들을 알차게 묶어 구성한 이 책은 어린이들이 살면서 꼭 필요한 교훈을 33가지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다.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재미있는 속담과 따뜻한 이야기들은 마치 할머니의 무릎교육의 지혜와 같은 사랑으로 어린이들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이야기와 함께 어우러진 재치 있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은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감성과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마음이 딴딴해지는 33가지 이야기』는 사랑을 심어주는 따뜻한 이야기로 딴딴하고 야무진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어, 어린이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를 선물 할 것이다.
이 책 속에 마음을 ‘딴딴하게’ 만드는 비결이 있어요.
‘딴딴하다’는 어떤 힘을 받아도 쉽게 그 모양이
변하거나 부서지지 않는 것. 무르지 않고 튼튼한 것.
속이 꽉 차서 야무지고 실속이 있는 것을 말해요.
마음이 ‘딴딴하다’는 것은 곧 슬기롭다는 거예요.
어린이 여러분!
마음을 딴딴하고 야무지게 다지기 바라요.
-‘책머리에’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이상배
동화작가이며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책 《도깨비 삼시랑》《메밀묵 도깨비》《아기 토끼 나나니의 숨은그림찾기》, 창작동화 《수상한 도깨비》《책읽는 도깨비》《책귀신 세종대왕》《1원의 행복》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문학상, 윤석중문학상, 방정환문학상, 한국 아동문학상 들을 받았습니다.
목차
굼벵이 재주
참깨보감 선생
천처히 가면 빨리 갈 수 있지
사자가 될래, 여우가 될래
행복한 꿈
남아수독오거서
도티가 만든 행복한 무인도
책만 읽는 바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름
어떤 길을 갈까
인사 잘하는 바보
못생긴 나무
쇠똥이 약이라고?
만 냥을 훔친 도둑
외톨이가 되었을까
여러분, 이 손을 보십시오
꽃씨 선물
나누어 줄 수 있느냐
무엇을 보았느냐
왕상과 능금나무
당나귀의 운명
난 뭐가 되지?
일곱 개의 황금 단지
가늘고 길게 꼬아라
거짓말의 씨앗
두더지는 왜 땅속에 사는가
배운 사람은 벼와 같다
단칸방의 행복
참나무도깨비의 가족
세 번이나 재수 없는 일
물속의 금덩이
아버지의 선물
수탉도 아깝도다
푸하하하, 바보들 같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