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가 처음 만나는 가족과 주변의 물건들을 인지하고, 엄마의 소리를 듣고, 따라서 반복하며 소리 내어 말하도록 구성한 교재이다. 만 2세는 한글의 모음 소리를 익히고, 따라하고, 글자의 모양을 흉내 내는 단계로, 만 1세에서 인지한 사물들을 바탕으로 한글 학습의 첫걸음이 되도록 한글의 모음 소리와 가~하, 갸~햐의 소리와 글자를 책에 담았다.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말하기에서 시작하여 손가락으로 긋기, 스티커 붙이기, 크레용으로 긋기, 색칠하기, 연필로 따라 쓰기 순으로 운필력의 향상을 위해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무독성 스티커가 들어 있다.
출판사 리뷰
한 장씩 차근차근 떼며 한글과 수셈을 떼요!
<차근차근 한글완성>은요,
· 언어의 출발은 소리의 구별언어 학습의 출발은 반복된 소리를 기억하고 구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가 처음 만나는 가족과 주변의 물건들을 인지하고, 엄마의 소리를 듣고, 따라서 반복하며 소리 내어 말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한글의 부드럽고 고운 모음 소리 먼저 습득한글이 우수한 것은 자음과 모음이 만나 여러 가지의 소리와 글자 모양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리의 기본이 되는 모음의 소리와 글자를 충분히 듣고 따라하며 익히도록 구성했습니다.
· 모음과 자음이 어우러진 여러 가지 소리와 글자 습득 모음을 배운 다음, ㄱ~ㅎ까지의 자음과 모음이 만나 이루어지는 글자들의 소리와 모양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따라서 가~하, 갸~햐, 거~허, 겨~혀, 고~호, 교~효, 구~후, 규~휴, 그~흐, 기~히와 같이 한글의 기본 글자들의 소리와 모양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 낱글자가 아닌 일상 속의 낱말과 문장 속에서 숨쉬는 글자를 습득가, 나, 다의 반복으로 이뤄지는 기존의 학습 방법 대신 아이가 흔히 쓰는 낱말이나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글자와 그 글자의 쓰임을 익혀 효과적으로 글자를 기억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운필력 향상을 위한 단계적인 접근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말하기에서 시작하여 손가락으로 긋기, 스티커 붙이기, 크레용으로 긋기, 색칠하기, 연필로 따라 쓰기 순으로 운필력의 향상을 위해 단계적으로 접근했습니다.
· 가방처럼 손잡이가 있는 예쁜 [한글완성]은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놀이하듯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무독성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만2세 한글 내용 소개]
· 모음 소리 익히기(아, 야, 어, 여, 오, 요, 우, 유, 으, 이)
· 가~하 소리와 글자 익히기
· 갸~햐 소리와 글자 익히기
[이렇게 활용하세요]
만 1세보다 오감이 더욱 발달하고, 단어를 연계하여 간단한 문장을 구상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만 1세에서 인지한 사물들을 바탕으로 한글 학습의 첫걸음이 되도록 한글의 모음 소리와 가~하, 갸~햐의 소리와 글자를 책에 담았습니다. 만 2세는 한글의 모음 소리를 익히고, 따라하고, 글자의 모양을 흉내 내는 단계입니다. 이때, 단순히 글자의 소리나 모양을 따라하는 대신 책에서 제시한 문장을 말해 주며 문장 안에서 소리가 어떻게 나는지를 들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라고 소리를 말한 다음, '아기가 아장아장'과 같이 문장 안의 '아' 소리를 크게 발음하면 자연스럽게 글자의 소리에 집중하게 됩니다. 글자의 소리를 안 다음 글자의 모양을 보며 다시 한 번 말하도록 하세요. 아이가 볼 때, 글자는 하나의 그림으로 인지되니 크레용으로 따라 쓸 때도 그림을 그리듯이 접근해 주세요. 그리고 '갸~햐'까지의 글자는 우리말에서 자주 쓰이지 않는 글자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말의 여러 모음들이 자음과 만났을 때 나는 소리들을 익혀 두면 다음에 글자 만들기를 할 때 이해가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