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무도 못 말리는 책읽기 시리즈 6권. 명작 동화들을 새롭게 해석한 <라푼젤, 백설 공주를 만나다>는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신분 상승하거나, 고난에서 벗어났던 명작 소녀들의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교훈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선사한다.
왕자님을 기다리는 대신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탑에서 내려온 라푼젤이 왕자님을 직접 찾아 나서다. 왕자님을 찾아 떠난 여행에서 늑대에게 잡아먹히기 일보 직전인 빨간 모자 아이를 구하고, 독 사과를 손에 든 백설 공주를 구해 낸다. 왕자님을 만나 화려한 성에서 신혼 살림을 차린 신데렐라도 만나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긴 머리 소녀, ‘라푼젤’ 머리를 자르다!
빨간 모자 아이, 백설 공주, 그리고 신데렐라를 만나는 여행에서 라푼젤은 소중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라푼젤의 자아 성공기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라푼젤이 백설 공주를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명작 동화들을 새롭게 해석한 <라푼젤, 백설 공주를 만나다>는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신분 상승하거나, 고난에서 벗어났던 명작 소녀들의 또 다른 명작 이야기입니다.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교훈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선사합니다.
어느날, 라푼젤이 긴 머리를 싹둑 잘라 버렸어요!
동화 속 라푼젤은 왕자의 도움으로 탑에서 탈출하지요.
하지만 그건 옛날이야기예요. 우리의 라푼젤은 그렇게 호락호락 동화 속 이야기를 따라가지만은 않아요. 왕자님을 기다리는 대신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탑에서 내려온 뒤 왕자님을 직접 찾아 나서지요.
왕자님을 찾아 떠난 여행에서 늑대에게 잡아먹히기 일보 직전인 빨간 모자 아이를 구하고, 독 사과를 손에 든 백설 공주를 구해 냅니다. 왕자님을 만나 화려한 성에서 신혼 살림을 차린 신데렐라도 만나게 되죠.
백설 공주, 빨간 모자, 신데렐라 이야기는 라푼젤을 만나 어떻게 바뀔까요? 또 라푼젤은 집요하게 따라오는 마녀를 따돌리고 왕자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명작을 완전히 뒤엎는 깜찍, 발랄한 라푼젤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어느 화창한 아침, 라푼젤은 자리에서 일어나 왼발을 내딛었어요. 보통은 머리카락을 밟지 않으려고 오른발을 내딛곤 하는데, 그날은 착각했어요. 그래서 왼발로 머리카락을 밟는 바람에 그만 바닥으로 고꾸라지고 말았어요. “혹이 났어. 복숭아만 해!” 라푼젤이 투덜거렸어요. “언젠가는 이 머리를 자르고 말 테야!” 그리고 0.7초가 지나자, 라푼젤에게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어요. ‘만약 머리카락을 자르면……. 나도 마녀처럼 이 탑을 드나들 수 있지 않을까?’ “아, 왜 진작 그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라푼젤이 외쳤어요.
- 본문 중에서
백설 공주는 고마운 마음을 대신해서 줄 선물이 없었어요. 그래서 노파의 독이 든 사과 몇 개를 주었어요. 여행을 하는 동안 필요할지도 모르니까요. “혹시 모르니까 나도 두 개는 가지고 있어야겠어.” 백설 공주가 중얼거렸어요. 또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서 돗자리도 하나 주었어요. “고마워요, 백설 공주님.” 라푼젤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편안한 복장으로 바꿨어요. 코르셋을 벗고 긴 드레스를 짧게 잘랐어요. 풀숲에 걸려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였어요. 난쟁이 도우피는 발이 작은 라푼젤에게 자신의 장화를 선물로 주었어요.
-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아멜리아 모라 산로마
1980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생했습니다. 바르셀로나 폼페우 파브라 대학에서 시청각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뒤에는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 시나리오 작가가 되었습니다. 또 영화 및 텔레비전 드라마 제작사인 필맥스사에서 시나리오와 드라마를 분석하고 콘텐츠 개발 부서에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첫 책인 《라푼젤, 백설 공주를 만나다》를 집필했습니다.
목차
1. 라푼젤, 높은 탑에 갇히다
2. 머리를 자르다
3. 인생을 바꿀 수 있을까?
4. 똑똑해진 라푼젤
5. 목숨을 구해준 장작
6. 왕자님이 동이 난 걸까?
7. 있지만, 보이지 않아!
8. 모르는 사람이 주는 음식은 절대 먹지 말 것
9. 하늘을 나는 빗자루
10. 명중이다!
11. 왕자님을 만나 행복하다고?
12. 희망의 끝
13. 돌아가기 싫어요
14. 사과가 꿀맛이야!
15.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