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각이 커지는 창작 동화 시리즈. 시골에 간 준이는 수탉인 짱꼬꼬의 멋진 모습에 반해 앞뒤 생각도 할 겨를 없이 짱꼬꼬를 서울로 데리고 온다. 하지만 서울에 간 짱꼬꼬는 딱딱한 콘크리트 바닥과 좁은 개집 안에서 힘을 잃고 만다.
결국 몸이 약해진 짱꼬꼬를 준이는 다시 시골에 돌려보내기로 한다. 시골로 돌아온 짱꼬꼬는 암탉인 콩꼬꼬와 같이 열려진 문을 나와 자유를 찾아 떠나는데…. 사람의 먹을거리로만 여겨지는 닭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출판사 리뷰
생각이 커지는 창작 동화인 <도시로 간 수탉>은 동물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유와 책임을 알려줍니다.
시골에 간 준이는 수탉인 짱꼬꼬의 멋진 모습에 반해 앞뒤 생각도 할 겨를 없이 짱꼬꼬를 서울로 데리고 옵니다. 하지만 서울에 간 짱꼬꼬는 딱딱한 콘크리트 바닥과 좁은 개집 안에서 힘을 잃고 맙니다. 결국 몸이 약해진 짱꼬꼬를 준이는 다시 시골에 돌려보내기로 합니다. 시골로 돌아온 짱꼬꼬는 암탉인 콩꼬꼬와 같이 열려진 문을 나와 자유를 찾아 떠납니다. 그러나 사람에 의해 길러지던 짱꼬꼬와 콩꼬꼬가 자연 속에서 스스로 힘으로 살아가기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교사로서 평생을 근무하신 오명근 선생님의 <도시로 간 수탉>은 글을 읽는 재미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사람의 먹을거리로만 여겨지는 닭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또한 손재수 선생님의 재미있는 그림 또한 어린이들에게 감동을 더해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오명근
용인고등학교, 동국대학교 국문학과,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셨습니다. 당산중학교, 신용산중학교, 강남중학교, 강남여자중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삼성고등학교, 당곡고등학교, 가락고등학교 등에서 많은 제자들을 만나셨고, 지금은 한국아동문학회 회원과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동화집 <떨메와 달궁이> <도시로 간 수탉> 등을 내셨습니다.
목차
1. 짱꼬꼬, 준이를 만나던 날
2. 서울 가는 짱꼬꼬
3. 또 어디로 갈까
4. 미안해, 짱꼬꼬야
5. 짱꼬꼬, 시골로 가자
6.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7. 여긴 짱꼬꼬 땅이야
8. 우리는 행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