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태백산 장군봉 어느 한 편에 불그스레하게 생긴 저는 주목나무입니다. 촘촘한 나이테로 알수 있듯이 내 나이는 천살이 넘어갑니다. 한 사람이 자손을 낳으면 수천 명으로 불릴 수 있는 세월들이지요. 나는 한 때 공주로서 지냈던 시간이 있었답니다. 나는 열 여섯해에 만난 나의 첫사랑을 아직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백발이 지나 혼령이 하늘로 가는 날까지. 그러나 해가 바뀌고 나는 다시 약속한 천년의 기다림을 위해 주목나무로 태었났습니다.
우리는 이책의 주목나무를 통해 애뜻한 사랑을 품은 채 한곳에 서서 기쁨과 슬픔, 그리고 기다림과 만남의 감동을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그림 : 김종민
대학에서 철학과 서양화를 전공하였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인 그는 어린이들을 위한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중이다. 그린 책으로는 『오봉산의 꽃』『구두장이와 악마』『사냥꾼 키쉬』등의 작품이 있다.
저자 : 박윤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다. 세계일보 신춘문예에 시 당선, <아침 햇살>에 동화가 발표되면서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한 그는 지금 충주 월악산에서 시와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 그리고 역사책을 만들고 있다. 그가 펴낸 책으로는 장편 동화 『초록댕기와 눈사람 투비투비』『버들붕어 하킴』『산왕 부루』『500원짜리 동전 속의 은빛 학』, 시집으로는『지금 내 가슴을 쏘아다오』등의 작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