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Eric Carle 특유의 꼴라쥬 기법으로 그려놓은 표지그림에서 이 책이 그의 작품임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극도로 절제된 흑백의 배경처리와 두 페이지에 걸친 대담한 터치의 동물 그림으로 각 페이지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하였다는 것과 보라색 고양이, 파란색 말 등 상상의 색깔로 표현된 동물 그림은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매력입니다. "What do you see?" (무엇을 보고 있니?)와 "I see a ~ Looking at me." (나는 나를 보고 있는 ~을 보고 있어)라는 반복어구를 통해 마치 한 편의 라임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맨 처음 갈색 곰에게 무엇을 보고 있냐고 물으면, 갈색 곰은 자신을 보고 있는 빨간색 새를 본다고 답합니다. 그 다음, 곰이 보고 있던 빨간 새에게 무엇을 보고 있냐고 묻고 새는 자신을 보고있는 노란 오리를 보고 있다고 답하죠. 이런 식으로 노란 오리는 파란 말을, 말은 초록색 개구리를, 개구리는 보라색 고양이를, 고양이는 흰 개를, 개는 검은 양을, 양은 금붕어를, 금붕어는 선생님, 선생님은 아이들을, 아이들은 위의 모든 동물들을 보고 있다고 대답하는 릴레이식의 재미있는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영어 동화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구입하는 책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한마디로 평한다면 " 읽어 주는 장난감" 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재미있는 책입니다.
짧고 반복적인 문장들로 이루어 졌기에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고, 오디오에 실린 노래나 챈트를 따라 하다보면 어느새 내용을 다 외워 흥얼거리며 다닌 답니다. 아무리 재미있는 책이라도 연령에 맞게 접근 시켜 준다면 훨씬 더 좋겠죠.
우선 3세 전의 아이들은 오디오로 먼저 접해주고 노래를 부르듯이 책을 읽어 주면 두 페이지에 꽉 찬 선명한 색의 동물그림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겁니다.
분명 신선한 자극이 될 거예요. 왜냐하면 눈에 익은 ,동물 그림과는 차이가 느껴지기 그림이기 때문입니다.
색깔은 풍선을 이용 하시는 게 좋습니다. 색깔별의 풍선에 책에 나오는 그림을 붙여 색깔별로 풍선을 날리며 아이와 함께 찾으러 갑니다. 이 때, " Wow, it's a red balloon. Look here. A bird is on the red balloon" 이런 식으로 이야기 해주면 아마 하루 종일 책 보자고 매달릴 겁니다. 그러면서 어느새 Yellow라는 말이 나오기 무섭게 노란 풍선 잡기 바쁠 겁니다.
다음 4세-5세 아이들은 책의 내용에 친숙해졌을 때쯤 낚시 놀이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책에 나온 동물들의 색과 이름을 연관지어 물어 보기를 한 후 책의 동물 그림들을 그리거나 다운 받아 오린 후 클립에 각각 끼웁니다. 나무 막대에 실을 매달고 자석을 붙인 후 자신이 보고 있는 것을 이야기한 후 낚아 오는 게임입니다. 이것 또한 정말 좋아합니다. 또한 책에 나와 있는 동물 그림을 본뜨거나 그려서 꼬마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것도 퍽 좋아합니다. 각각의 동물들에게 칠하고 싶은 색을 칠하도록 하고 맨 앞표지에 자신의 이름을 적도록 하면 그 순간 부터는 응용한 표현들도 가능하게 됩니다.
가령 I see a brown horse looking at me. 처럼 말이죠. 이처럼 단계적으로 이 책을 접해준다면 기본적인 색상과 동물들의 이름은 물론 " 보고 있다 "라는 표현은 완전히 마스터 할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Bill Martin Jr.
노스웨스트 대학에서 어린이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작가는 언어의 소리와 운율, 단어의 이미지를 중시하기 때문에 종이에 활자를 치면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자신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말하고 그걸 들으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그의 많은 책들은 리듬과 운율이 살아 있고 어린 아이들이 쉽게 따라 읽습니다. 자신은 스무 살이 될 때까지 책을 읽지 못했다면서 어린 시절 자신에게 많은 책을 읽어 준 초등 학교 시절 선생님(Miss Davis)이야말로 자신을 작가가 되게 만들어준 사람이라고 고백합니다.
작품으로는『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A Beasty Story』『Chicka Chicka Boom Boom』『Here Are My Hands』등이 있습니다.
그림 : Eric Carle
Eric carle 은 The Very Hungry Caterpillar,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등 어린이 그림 동화의 일러스터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1929년 New Yokr의 Suracuse에서 태어난 에릭 칼은 6살때 독일로 이주하여 교육을 받고, Stuttgart에 있는 유명한 아트스쿨을 졸업하였습니다.
뉴욕타임즈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광고 에이전시의 아트 디렉터로 일하다가 저명한 교육학자이자 작가인 빌마틴과 공동 작업을 하면서 자신의 작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밝고 즐거운 색채로 아이들의 순수한 호기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의 독특한 콜라주 기법 역시 아이들에게 그림으로 표현되는 창의와 재치, 사랑과 이해를 배우게 합니다.
그의 책은 25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어린이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비디오로 제작되가도 하고, 최근까지도 꾸준한 그림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목차
* 다양한 색(brown, red, yellow, blue. green, purple, white, black, gold 과
* 동물들의 이름 (bear, bird, duck, horse, frog, cat, dog, sheep, fish)들을 배울 수 있다.
* see와 look at을 사용한 구문을 익힐 수 있다.
- 엄마랑 아이랑
* Hueng-Ryeol, what do you see? I see a blue horse looking at me.
* Look here. What color is it? It's red, brown, black.......
* Who is looking at Hueng-Ryeol? She is Sun-Yu.
* How many animals are there in this book ? They are n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