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 속의 글자들을 먹고 사는 신비한 금 두꺼비를 비싸게 팔고 싶어 하는 둥지 아빠, 이 신기한 금 두꺼비를 연구해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유명해지고 싶은 두꺼비를 연구하는 학자인 할아버지 같은 어른들은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한다. 하지만 둥지와 같은 반 친구들은 이런 어른들 사이에서 금 두꺼비를 지켜주고 싶어 하는데…. 금 두꺼비를 지켜주고 싶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잘 녹아있는 동화이다.
출판사 리뷰
책 속의 글자들을 먹고 사는 신비한 금 두꺼비를 단지 책 속 그림이라고 생각하는 아빠와 달리 진짜 살아 있다는 것을 믿고 지켜주고 싶어 하는 주인공 둥지의 따뜻한 마음을 그리고 있다. 금 두꺼비가 살아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더욱 비싸게 팔고 싶어 하는 둥지 아빠, 이 신기한 금 두꺼비를 연구해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유명해지고 싶은 두꺼비를 연구하는 학자인 할아버지 같은 어른들은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한다. 하지만 둥지와 같은 반 친구들은 이런 어른들 사이에서 금 두꺼비를 지켜주고 싶어 한다. 그리고 글자를 먹은 두꺼비가 배설하는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서 얘기도 할 수 있다. 자신을 돕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금 두꺼비도 알았을 것이다. 글자를 먹는 신기한 금 두꺼비를 소재로 팔려는 아빠와 금 두꺼비를 사서 연구하려는 학자 사이에서 금 두꺼비를 지켜주고 싶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잘 녹아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송현승
늘 읽고 쓰는, 판타지와 현실을 이은 자리가 잘 보이지 않는 소설을 쓰는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다. '광주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에 당선되었으며, 《문예연구》 소설 신인상을 받았다. 《글 먹는 두꺼비》, 《둥지의 비밀친구》, 《종이비행기》, 《꽃피는 돼지》, 《영미》 등의 장편동화를 출간했다.
목차
1. 금 두꺼비 / 2. 이상한 할아버지 / 3. 다희와 동수 / 4. 광고에 나온 두꺼비 / 5. 두꺼비를 찾아서 / 6. 금 두꺼비의 식욕 / 7. 아빠의 생각은? / 8. 금 두꺼비는 어디로 갔을까? / 9. 금 두꺼비의 똥 / 10. 자음과 모음 / 11. TV에 나온 금섬신화 / 12. 모둠 아이들 / 13. 날 도와줘 / 14. 유명해진 금 두꺼비 / 15. 마지막 시간 / 16. 자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