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크 오언의 뉴욕 베스트셀러 <노 이지데이>는 그의 13년간의 군 생활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담아내었다. 그의 두 번째 회고록 <노 히어로>는 세간에 공개되지 않았던 기밀작전들 중 그에게 개인적으로 의미있었던 임무들을 통해 어떻게 세계 최강의 특수부대원으로 성장했는지 공개한다.
훈련부터 실전까지 저자가 실제로 겪었던 이야기를 통해 <노 히어로>는 마크오언과 그의 네이비실 동료들이 역사적인 임무를 어떻게 수행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들을 이루었던 경험과 가치가 무엇이었는지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출판사 리뷰
마크 오언의 뉴욕 베스트셀러 <노 이지데이>는 그의 13년간의 군 생활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담아내었다.
그의 두 번째 회고록 <노 히어로>는 세간에 공개되지 않았던 기밀작전들 중 그에게 개인적으로 의미있었던 임무들을 통해 어떻게 세계 최강의 특수부대원으로 성장했는지 공개한다.
훈련부터 실전까지 저자가 실제로 겪었던 이야기를 통해 <노 히어로>는 마크오언과 그의 네이비실 동료들이 역사적인 임무를 어떻게 수행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들을 이루었던 경험과 가치가 무엇이었는지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노 히어로>의 옮긴이는 10년 이상 군사통/번역 분야에 종사해왔다. 특수부대 양성과정과 더불어 연합특수작전, 항공화력유도, 해외파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노 히어로>번역 적임자로 출판사와 동행했다.
아프간 미군 철수와 같은 혼란스런 국제정세와 더불어 최근 급증하고 있는 특수부대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양질의 특수부대 관련 도서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하는 마음을 담아 혜람 출판사가 야심차게 기획/출간한 도서입니다.
<노 히어로>에 대한 찬사
생동감과 치열한 전투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절체절명 위기의 순간 정확하고 신속한 판단력을 위해 평시훈련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특수작전부대와 군조직에 큰 조언이 되는 책이다
- 현직 특수부대 제이텍 요원 -
군인이라면 또는 미래의 군인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하는 필독서.
표현하기 어려운 군사적 배경이나 상황이 사실적으로 정확하게 번역되었고, 현장감이나 실제 훈련의 모습들이 잘 묘사되어있다. 당시의 상황이나 느낌들이 읽는이로 하여금 몰입하도록 진행된다. 특수작전부대의 대부분의 작전상황을 담아냈으며, 책으로서 그들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가치있는 일이다.
모든 군인에게 피와 땀없이 읽을 수 있는 최고의 도서로 추천하고 싶다.
- 현직 대테러부대 고공특수정찰팀 요원 -
작가 소개
지은이 : 케빈 모러
지은이 : 마크 오언
미 합중국 해군 특수전 개발단(통칭 SEAL 제6팀) 전 대원. SEAL 시절 세계를 돌며 수 많은 특수작전에 참가했다. 그중에는 2009년 벌어진 리처드 필립스 선장 구출작전 등이 있으며, 지난 2011년 5월 1일 파키스탄의 아보타바드에서 진행된 ‘넵튠 스피어’ 작전에도 팀장으로 참가했다. 오언은 부하 대원들을 이끌고 빈 라덴의 저택 대문에서부터 3층까지 처음으로 돌격해 들어갔으며, 빈 라덴의 죽음도 확인했다. 마크 오언과 이 책에 나오는 다른 SEAL 대원들의 이름은 보안상 가명 처리되었다.
목차
프롤로그 40개의 이름들
1 장 셔츠를 입기 위한 권리: 목적
2 장 익사하지 않고 50미터 잠영하는 방법: 자신감
3 장 1미터 세상: 두려움
4 장 후드 박스: 스트레스
5 장 불확실한 무사귀환: 마음가짐
6 장 함정: 신뢰
7 장 사후 검토: 의사소통
8 장 쏘고 움직이고 소통하라: 관계
9 장 전우를 따르라: 책임감
10 장 불편함을 편안하게 느끼는 것: 불쾌함
11 장 신발에 주의를 기울여라: 성장
12 장 살인: 구획화
에필로그 고속열차의 종착역
부 록 1 사진자료
부 록 2 용어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