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글로벌 리더 성공 스토리 시리즈 1권. 2011년 췌장암으로 사망하기까지 스티브 잡스의 일생과 애플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애플을 만든 스티브 워즈니악을 비롯한 관련 기업인들에 대한 에피소드도 들어 있으며, 컴퓨터의 역사, 컴퓨터 관련 기술의 발전 모습 등 연계된 과학적인 내용까지 알려 준다.
이 시리즈는 단순히 글로벌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만을 다루지 않는다. 그들이 성공한 후 많은 사람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만큼, 그들이 끼친 부정적인 영향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이 책은 검증된 사실과 실제 사례들을 언급하며 객관적인 시각으로 그러한 상황들에 접근한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시각으로 그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공하고 그들에 대한 평가는 독자들의 몫으로 남긴다. 또한 어린 시절의 추억, 신화로 남은 획기적인 수많은 제품, 그들의 가족과 관련된 실제 사진들을 올 컬러로 수록하여 글로벌 리더들의 삶을 조금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거기에 그들의 삶과 역사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타임라인을 수록하였고, 딱딱하고 버거운 다른 인문 서적들과는 달리 부담스럽지 않은 적절한 분량과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읽을 수 있게 하였다.
출판사 리뷰
세상을 뒤흔든 IT 천재들의 삶과 성공 노하우
미래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는 청소년들과
아이들을 글로벌 리더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을 위한 지침서
명확하고 구체적이면서도 생생한 묘사, 단번에 독자들을 매료시키는 책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School Library Journal, 2011)
인물 전기, 인터넷 역사서, 경영 입문서의 역할을 모두 해내는 멀티 도서
- 북리스트(Booklist, 2011)
♣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링 도서, 인문·교양 도서, 과학도서 삼박자를 갖춘 멀티 도서 시리즈
글로벌 리더들의 공통점은 창의력, 열린 발상, 상상력 등으로 무장하고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 나가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들의 성과물에 감탄한 직후 사람들은 몇 가지 질문들을 떠올리게 된다. 그들은 어떻게 그런 기업을 만들어 낸 걸까? 그들도 우리처럼 어려움을 겪었을까? 그들은 어린 시절과 학창 시절을 어떻게 보냈을까? 그들은 대체 어디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냈을까? 그들이 남들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오늘날 그들의 위치는 어디쯤일까? 그들이 끼치는 사회적 영향력은 어느 정도일까? 나도 그들처럼 될 수 있을까?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글로벌 리더 성공 스토리」는 바로 이러한 질문들에 모두 답할 수 있는 시리즈이다. 첨단 기기 혁신의 롤 모델이 된 애플, 남다른 발상과 끈기로 검색의 아이콘이 된 구글, 백과사전의 혁명이라 불리는 위키피디아, 상상력의 결정체 픽사, 세계를 하나로 품은 소셜 네트워킹 등 요즘 최대의 화두이자 전설이 된 기업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시작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풀어 놓는다.
이 시리즈는 글로벌 리더들의 삶과 성공 노하우, 좌절에도 굴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들려주어 청소년들이 멘토로 삼을 수 있는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다루는 책답게 관련 기술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쉽게 풀어 써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일반인들을 위한 정통 과학도서이자 인문.교양 도서의 역할까지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이 시리즈를 통해 글로벌 리더처럼 생각하고, 꿈을 꾸고,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아이들이 세계 무대의 중심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 균형 있는 시각, 올 컬러 사진, 한눈에 보는 타임라인, 구체적인 묘사
이 시리즈는 단순히 글로벌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만을 다루지 않는다. 그들이 성공한 후 많은 사람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만큼, 그들이 끼친 부정적인 영향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이 책은 검증된 사실과 실제 사례들을 언급하며 객관적인 시각으로 그러한 상황들에 접근한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시각으로 그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공하고 그들에 대한 평가는 독자들의 몫으로 남긴다.
또한 어린 시절의 추억, 신화로 남은 획기적인 수많은 제품, 그들의 가족과 관련된 실제 사진들을 올 컬러로 수록하여 글로벌 리더들의 삶을 조금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거기에 그들의 삶과 역사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타임라인을 수록하였고, 딱딱하고 버거운 다른 인문 서적들과는 달리 부담스럽지 않은 적절한 분량과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물 흐르듯 쉽게 읽을 수 있게 하였다.
1. 애플
뉴턴, 아담, 세잔과 공통점을 가진 회사는?
입양아·외톨이에서 창의성과 혁신의 아이콘이 된 사람은?
‘다르게 생각하라!’를 기본 신조로 사람들이 원하기도 전에 필요한 것을 제공한 사람은?
오늘날 사회에 꼭 필요한 과학기술의 발전 모습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해 생생함을 더해 준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의 뒷이야기들을 들려줌으로써
과학기술과 새로운 발명품들에 흥미가 있는 독자들을 단번에 매료시킬 것이다.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School Library Journal, 2011)
스티브 잡스는 입양아였고 외톨이였다. 학창 시절에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도, 대학교 졸업장을 받지도 못했다. 하지만 그는 전 세계를 움직인 혁신가이자 아티스트였고, 많은 적을 만들어 낼 정도로 냉정한 기업인이기도 했다. 사람들로부터 최고의 찬사와 혹평을 동시에 끌어낸 보기 드문 인물이자 지금의 애플을 만든 실질적인 리더로서, 다른 기업과는 달리 “애플이 스티브 잡스이고 잡스가 곧 애플”이라는 등식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내기도 하였다. 돈이 없어서 부모님 집의 차고를 빌려 사업을 시작하였고, 까다롭고 독특한 성격으로 한때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난 적도 있지만 결국에는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성격으로 애플이라는 회사를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었다.
이 책은 2011년 췌장암으로 사망하기까지 스티브 잡스의 일생과 애플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애플을 만든 스티브 워즈니악을 비롯한 관련 기업인들에 대한 에피소드도 들어 있으며, 컴퓨터의 역사, 컴퓨터 관련 기술의 발전 모습 등 연계된 과학적인 내용까지 알려 준다.
작가 소개
저자 : 마샤 아미든 러스티드
코블스톤 출판사의 보조 편집자이자 글쓰기를 가르치는 강사이며 음악가이기도 하다. 어린 독자들을 위해 수많은 잡지 기사는 물론 60권이 넘는 책을 썼다. 현재 뉴햄프셔 주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목차
01 사람들이 원하기도 전에 필요한 것들을
02 스티브 잡스
03 애플의 탄생
04 차고를 벗어나 전 세계로
05 커져 가는 시련
06 애플의 다음 발걸음
07 애플로 복귀하다
08 아이튠즈의 시대
09 여러분의 손 안에
10 미래를 생각하다
애플과 스티브 잡스가 함께 만든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