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22 날짜형 가계부다.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파악하고 저축을 늘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왼쪽에는 플래너, 오른쪽에는 캐시북, 한눈에 일정을 파악하고 소비 기록을 남길 수 있다. 고주파 PVC 커버를 씌워 오염에 강하고, 안쪽에 영수증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간편하게 소비를 기록하고 저축을 늘려나가는 편한 가계부!
가계부 초보자, 또는 너무 바빠 그동안 소비를 기록할 여유가 없었던 분께 안성맞춤입니다!안 쓰는 게 아니라 잘 쓰는 소비를 하려면 계획에 맞게 지출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런다고 빼곡한 칸을 메우다 지치면 안 되겠지요.
《편한 가계부》는 한 달 계획을 한눈에 보면서 소비를 기록하고 점검하는 쉬운 가계부입니다.
하루 5분 소비를 기록하고 점검하면서 저축을 늘리는 습관을 기르세요.
설령 월급이 통장을 스쳐 지나간다고 해도, 어디로 흘러나가는지는 알아야겠지요? 돈의 흐름을 파악하려면 수입과 지출의 구조를 알아야 해요. 지출은 크게 고정지출과 변동지출로 나눠요. 수입과 저축, 고정지출은 거의 변하지 않으니 생활비로 쓰는 변동지출만 잘 기록하면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지출 명세를 너무 꼼꼼하게 적다 보면 금방 지치게 돼요. 그러니 가계부 초보자이거나 일상이 너무 바빠 소비를 기록할 여유가 없다면 너무 자세히 쓰려고 부담을 가지기 보다는 《편한 가계부》로 간단히 소비를 기록하세요. 쓰기 쉬워야 1년 동안 가계부 쓰기를 유지할 힘이 생기니까요.
종이 가계부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편한 가계부》는 손으로 직접 소비 기록을 남기면서 소비의 규모를 가늠하고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또, 합산이 번거로운 분을 위해 《편한 가계부》의 형식을 토대로 만든 엑셀 가계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엑셀 가계부는 숫자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결산되고 숫자 수정이 용이하여 종이 가계부와 앱 가계부의 단점을 모두 보완해줍니다.
특징● 만년력이 아니라 2022 날짜형 가계부여서 쓰기에 편해요.
●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파악하고 저축을 늘릴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 14개월 구성으로 새해가 오기 전에 미리 사용할 수 있어요.
● 왼쪽에는 플래너, 오른쪽에는 캐시북! 한눈에 일정을 파악하고 소비 기록을 남길 수 있어요.
● 식비/외식비, 생필품비, 교육/문화비, 교통/유류비, 기타 큰 분류별로 기록하고 합산해요.
● 파스텔톤으로 인쇄한 고급지에 제목을 금박으로 찍었어요.
● Violet(팬톤 263), Gray(팬톤 cool gray), Mint(팬톤 628) 세 가지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 비침이 없는 도톰한 미색 모조 120g 내지에 심플한 그레이와 바이올렛 컬러로 디자인했어요.
● 고주파 PVC 커버를 씌워 오염에 강하고, 안쪽에 영수증 등을 보관할 수 있어요.
● 미리 여러 베타테스터들에게 내용을 검증하여 간결하지만 알차게 만들었어요.
● 월간 결산, 연간 결산을 쉽게 낼 수 있는 엑셀 가계부를 제공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소울하우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는 행복한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획한 책으로는 《믿는 대로 말하는 대로 크는 아이》,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 《초등 포트폴리오》 등이 있습니다.
목차
머니 플랜 세우기 2p
편한 가계부 이렇게 쓰세요 2p
2022 연간 스케줄 2p
월별 소비 기록(2021년 1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14개월) 28p
2022 연간 결산 2p
NOTE 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