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저학년은 책이 좋아 16권. 주인공 수동이는 유치원 때부터 찬우와 단짝친구였다. 그런데 얼마 전, 찬우가 다른 동네로 이사를 가면서 찬우와 멀어진 느낌이 든다. 게다가 찬우가 같은 동네에 사는 윤호와 친하게 지내자, 수동이는 단짝친구를 빼앗긴 것 같아 안절부절못한다.
이제 수동이의 소원은 자기도 찬우가 사는 아파트로 이사를 가서 찬우와 다시 단짝친구가 되는 것이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수동이는 ‘똥꿈’을 꾸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똥꿈을 꾸기 위해서 동분서주한다. 수동이는 똥꿈을 꿀 수 있었을까?
출판사 리뷰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건, 바로-
대박 똥꿈!
단짝친구를 되찾기 위한
주인공 수동이의 ‘똥꿈’ 꾸기 작전!초등학생이 되면 친구들과의 관계가 보다 중요하고 복잡해집니다. 여러 친구들과 두루두루 친한 아이들도 있지만, 내성적인 아이의 경우는 한두 명하고만 친구 관계를 맺기도 합니다. 그런 아이들은 깊은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여러 친구들과 사귀면서 다양성을 배우는 기회를 갖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함께 하던 친구가 갑자기 전학이라도 가면 순식간에 외톨이가 됩니다. 주인공 수동이는 유치원 때부터 찬우와 단짝친구였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찬우가 다른 동네로 이사를 가면서 찬우와 멀어진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찬우가 같은 동네에 사는 윤호와 친하게 지내자, 수동이는 단짝친구를 빼앗긴 것 같아 안절부절못합니다. 이제 수동이의 소원은 자기도 찬우가 사는 아파트로 이사를 가서 찬우와 다시 단짝친구가 되는 것이지만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수동이는 ‘똥꿈’을 꾸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똥꿈을 꾸기 위해서 동분서주합니다. 수동이는 똥꿈을 꿀 수 있었을까요?
『똥꿈 삽니다』는 어린이들에게 모든 친구들은 각각 좋은 점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모두가 단짝친구라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 우리 모두가 친구 수동이는 똥꿈을 꾸기 위해서 동분서주하다가 급기야 새똥까지 맞으려고 이리저리 쫓아다닙니다. 똥꿈을 꿔서 찬우네 아파트로 이사 가는 소원을 꼭 이루려고요. 준서와 희찬이도 수동이와 함께 합니다. 준서와 희찬이도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었거든요. 같은 목적을 가지고 뛰어다니던 세 친구는 어느새 서로 친해집니다. 그리고 준서와 희찬이의 소원이 먼저 이루어집니다. 이제 남은 건 수동이 뿐. 하지만 수동이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수동이는 준서, 희찬이와는 헤어져야 합니다. 그런데 수동이는 전처럼 이사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우정이 수동이에게 왔으니까요.
“오늘은 정말 쉬웠지”
선생님이 활짝 웃으며 물었어요.
“네! 백 점 맞았어요.”
준서가 교실이 떠나가라 외쳤어요. 수동이는 자기가 백점을 맞은 것처럼 기분이 좋았어요.
“역시 새똥이 최고라니까. 나는 새똥을 두 번이나 맞은 행운의 사나이야. 히히.”
준서는 쉬는 시간 내내 자랑하느라 바빴어요.
“희찬아, 앞으로 새똥이랑 똥꿈은 모두 수동이한테 몰아주자!”
준서가 수동이에게 눈을 찡긋거렸어요. 순간 수동이 마음이 아리송해졌어요. 소원이 이루어지면 희찬이와 준서를 두고 이사 가야 하는 거잖아요. 이상하게도 전처럼 이사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 않았어요.
- 본문 중에서
▶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동화 분량과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심리 묘사, 유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삽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가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수동이는 어쩔 수 없이 배를 살살 문지르며 학교로 향했어요. 그런데 하필이면 교문에 막 들어설 때부터 배가 꾸르륵거렸어요. 수동이는 엉덩이 에 힘을 꽉 주고 펭귄처럼 뒤뚱뒤뚱 걸었어요.
“너 똥 마렵니?”
뒤따라오던 미소가 아는 체를 했어요.
“아니야.”
딱 잡아뗐지만, 금세 방귀가 나올 것만 같았어요. 수동이는 얼굴이 빨개지도록 방귀를 참았어요.
“수동아, 어디 아파?”
어느 틈에 다가온 찬우가 물었어요.
“아니야. 먼저 갈게.”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요. 이러다 대왕 방귀가 나올 것 같아 엉덩이를 오므리고 빠르게 걸었어요.
뿡! 뿡! 뿡!
걸을 때마다 방귀가 나왔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전은희
전북 장수에서 태어나 전주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책으로 놀면서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어서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공부했습니다. KB창작동화제 장려상, 샘터문학상 당선, 한국안데르센상 동화부문 대상, 제11회 작가의눈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열세 살의 콘서트』, 『평범한 천재』, 『웃음 찾는 겁깨비』, 『왈왈별 토토』 등이 있습니다.
목차
찬우가 이사 갔다 7
똥꿈을 산다고요? 14
황금 딱지 소동 23
무조건 싸게 해드립니다 36
엄청난 실수 44
새똥 대작전 51
똥 클럽 탄생 65
모두가 친구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