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와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 500개를 매일 5개씩, 달력처럼 하루하루 넘겨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루 5개씩 단어를 외우고, 매주 한 번씩 복습문제로 반복 학습한다.
5일 동안 25개의 단어를 암기한 다음 하루는 상황별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 세 가지를 수록하여 영어 표현력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로 일상생활을 하면서 영어 단어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 실력의 기본은 ‘단어’이기 때문에 단어를 많이 알수록 표현도 풍부해진다. 수많은 단어를 의식적으로 암기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그래서 일상에서 쉽게 단어를 접하고, 자연스럽게 머리에 남길 수 있도록 탁상용으로 제작했다. 책상이나 식탁 위에 두고 매일매일 일상생활을 하면서 단어를 보면 저절로 암기가 될 것이다. 이렇게 단어 암기를 위한 시간을 따로 투자하지 않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단어 암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교재는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와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 500개를 매일 5개씩, 달력처럼 하루하루 넘겨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루 5개씩 단어를 외우고, 매주 한 번씩 복습문제로 반복 학습한다. 5일 동안 25개의 단어를 암기한 다음 하루는 상황별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 세 가지를 수록하여 영어 표현력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로 일상생활을 하면서 영어 단어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이 책의 특징 및 활용방법1.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단어를 매일 5개씩 암기하는 공부 습관의 기적!
1일부터 224일까지 1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를 위주로 학습한다. 225일부터 마지막까지는 2부에 해당하며 주제별 일상단어 500개로 구성되어 있다. 총 1,300개의 단어를 하루에 5개만 공부한다. 이것이 매일매일 5일 동안 모이면 일주일에 25개의 단어를 공부하게 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는 동시에 필수 단어를 암기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습관을 형성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이지 한번 형성되고 나면 모든 공부를 쉽게 해낼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다섯 단어는 적은 양인 것 같아도 매일 꾸준하게 본인의 시간을 활용하여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효과는 매일 5단어가 아니라 매일 5배가 될 것이다!
2. 매주 복습문제와 상황별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회화 문장 3개 수록
5일 동안 25개의 단어를 배운 다음 6일째에 복습 문제를 통해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든다. 헷갈리거나 틀린 부분은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확인한다. 마지막 7일째에는 상황별 회화 문장 3개가 수록되어 있다. 일상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니 외워두는 것이 좋다.
3.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한글 발음 표기+원어민 발음 QR코드 수록
단어 옆에는 영어 발음 기호와 함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한글 발음을 표기했다. 직접 눈으로 보면서 따라 읽어 보고, 원어민이 발음한 QR코드를 활용하여 정확하게 자신의 발음을 다듬어 보자.
※ 반석북스(반석출판사) 홈페이지: www.bansok.co.kr
목차
[1부]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2부] 주제별 일상단어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