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에서만 보던 세계 유적지
가고는 싶지만 갈 수 없다면, 구글 어스로 떠나자!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선명하고 아기자기한 그림과 짤막하지만 알찬 정보로 이뤄진 어린이 지식정보서입니다. 책에 나온 재미난 문제를 풀며 세계 문화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지요. 아이들은 숫자 문제, 틀린 그림 찾기 문제, 동물 이름 맞추기 문제 등 재미난 퀴즈를 풀며 비밀 목적지의 좌표를 찾아가게 됩니다. 일방적인 지식 전달이 아닌 놀이를 통해 스스로 세계 문화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쌓아가게 되지요. 아이들과 함께 시대적, 지리적으로 맞지 않는 그림을 찾아보세요. 누가 더 빨리 찾는지 내기해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더 넓은 시야를 갖게 해 줄 겁니다.

출판사 리뷰
책과 인터넷을
동시에 즐기는 신개념 플레이북
《구글 어스 세계 여행》은 위성사진 프로그램인 구글 어스와 그림책을 결합시킨 새로운 컨셉의 놀이책입니다.
구글 어스를 클릭한 순간
지구촌 세상이 내 눈앞에 펼쳐진다!
책에서만 보던 세계 유적지. 가고는 싶지만 갈 수 없다면, 구글 어스로 떠나자!
이제 큰 여행 가방을 들지 않아도, 비싼 비행기 티켓을 끊지 않아도 쉽고 간편하게 세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으니까요.
고대 로마 시대, 검투사들의 치열한 경기가 펼쳐진 장소를 보고 싶나요? 그럼 콜로세움으로 가 보세요. 구글 어스에서 콜로세움을 검색하면 바로 그곳에 갈 수 있어요.
뉴욕 브로드웨이를 구경하고 싶나요? 그럼 타임스 스퀘어로 가 보세요. 화려한 극장들로 즐비한 뉴욕의 번화한 거리를 샅샅이 살펴볼 수 있어요.
구글 어스를 통해 세계 곳곳의 생생한 모습을 접하다 보면 지구 반대편 세상이 한층 더 가깝게 느껴질 거예요. 서로 다른 자연 환경 속에서 얼마나 다양한 사람들이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이루고 살아가는지 깨닫게 되지요.
지구촌 문화에 대한 관심은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계기를 마련해 주며, 더 넓은
세상을 향한 큰 꿈을 품게 해 줍니다.
‘구글 어스’는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구글 어스는 인터넷 웹 사이트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사진 프로그램입니다. 유명 관광지, 세계적인 유적지를 비롯하여 지구촌 곳곳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화면으로 만날 수 있지요.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지구뿐 아니라 우주도 탐험할 수 있다는 거예요. 달, 화성 탐사는 물론 아름다운 별들로 이뤄진 수많은 은하도 관찰할 수 있지요.
놀랍다!
인터넷 세계 여행
재미난 놀이를 통해
세상에 대한 관심을 깨운다!
《구글 어스 세계 여행》은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선명하고 아기자기한 그림과 짤막하지만 알찬 정보로 이뤄진 어린이 지식정보서입니다. 책에 나온 재미난 문제를 풀며 세계 문화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지요.
아이들은 숫자 문제, 틀린 그림 찾기 문제, 동물 이름 맞추기 문제 등 재미난 퀴즈를 풀며 비밀 목적지의 좌표를 찾아가게 됩니다. 일방적인 지식 전달이 아닌 놀이를 통해 스스로 세계 문화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쌓아가게 되지요. 아이들과 함께 시대적, 지리적으로 맞지 않는 그림을 찾아보세요. 누가 더 빨리 찾는지 내기해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더 넓은 시야를 갖게 해 줄 겁니다.
구글 어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방법
1.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기
2.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구글 어스’ 검색하기
→ 구글 어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Google 어스 6’ 프로그램 다운로드받기!
작가 소개
저자 : 클라이브 기포드
열일곱 살 때 처음으로 책을 낸 유명한 어린이 책 작가로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로봇 ROBOTS》《스파이》《킹피셔 살아 있는 지구》를 포함하여 80권이 넘는 논픽션 책을 썼습니다. 미국의 PBS 방송사와 스미소니언 박물관에서 주는 상을 받았으며, 영국 타임스 사에서 주관하는 한 해 동안 나온 책 중 가장 교육적인 참고 서적에 주는 상을 받았습니다.
그림 : 윌리엄 잉그스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3년 동안 건축 사무실에서 그래픽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며 건축물들에 대한 관심을 키워 나갔습니다. 2002년부터는 인디펜던트지 같은 언론사와 펭귄 출판사,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 같은 수준 높은 출판사들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